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종찬 Jun 07. 2022

알칸소 여행의 시작은 아름다운 헤밀톤 호수에서 시작하라

앤디의 머그잔 이야기

  일에 지쳐 한번쯤 쉬고 싶다고 생각을 할 때 달라스에서 30번 하이웨이를 따라 북동쪽으로 운전을 하여 알칸사 쪽으로 달려가 보라. 소나무 숲을 만나 한참 지나노라면 서서히 7번 도로가 가까워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30번 하이웨이를 빠져 나와 알칸소 남북으로 길게 뻗은 7번 도로를 따라 북쪽으로 달리다 보면 디 그레이 호수(De Gray Lake), 헤밀톤 호수(Hamilton Lake) 등 몇 개의 아름다운 호수들을 지나가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으뜸인 것 하나가 핫 스프링스(Hot Springs) 타운으로 들어가는 남쪽지역에 위치한 헤밀톤 호수인데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물들의 인공미가 자연스럽게 조화된 상태에서 많은 호텔과 리조트들이 위치한 깨끗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 호수는 1932년에 전기를 얻기 위해 댐이 건설되면서 생긴 인공 호수인데 지금은 알칸소 지방의 가장 대중적이고 레저활동이 왕성한 호수로 유명합니다. 푸른 하늘빛이 내려와 그 빛의 깊이를 감지하기 어려울 만큼 깨끗한 물과 그 주변을 수놓은 아름들이 소나무 숲들이 콘도미니엄, 캐빈, 호텔, 레스토랑 등과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으며 곳곳에 수상스키, 보우팅, 패러세일링, 낚시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산재하여 있습니다. 물론 계절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옵션이 들어가 있겠지만 이곳을 찾아 가장 즐길 만 한 것 들 중에 수상 스포츠가 으뜸인 것은 분명합니다. 또한 나중에 소개할 가든이지만 이곳을 통해 가밴 우드랜드 가든(Garvan Woodland Gardens)에 배를 타고 접근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호수의 중앙으로 7번 도로를 따라 운전을 하다 보면 막 다리를 지나자 마자 핫 스프링스 벨(Belle of Hot Springs)라는 200명 이상을 태울 수 있는 리버보트의 대형 크루즈가 있습니다. 크루즈를 하면서 헤밀톤 호수의 잔잔함과 소나무 숲과 낮은 언덕들 사이 꾸며진 호수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구경할 수 있으며 점심과 저녁식사를 겸한 크루즈, 그리고 댄스 크루즈까지 여러분의 다양한 기호를 리버 보트 위에서 즐길 수 있는데, 크루즈 시간은 시즌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지만 하루에 2회(오후1시, 5시 혹은 7시) 혹은 3회(오후1시, 3시, 7시)합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메뉴를 선택하여 레스토랑에서 점심 혹은 저녁식사를 댄스와 곁들여가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헤밀톤 호수(Hamilton Lake)를 따라 수많은 숙소가 있습니다.



핫 스프링스(Hot Springs)의 다운타운은 온천과 함께 역사를 같이한 많은 호텔들이 있습니다.

  여행을 할 때 어떤 곳에 어떤 종류의 숙소를 정하느냐도 여행의 정도를 가늠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핫 스프링스의 경우는 여행의 목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숙소를 정하는 방법이 다를 듯 합니다. 예를 들면 온천 욕을 목적으로 여행을 왔다면 다운타운에 있는 스파(Spa)가 있는 호텔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단지 레저활동을 목적으로 여행을 왔다면 헤밀톤 호수 근방에서 호텔을 정하거나 콘도미니엄을 정하는 것이 나을 듯싶습니다. 다운타운은 자동차 주차 문제와 더불어 시설이 많이 낡고 복잡한 거리 때문에 외곽으로 빠져나오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호수 주변의 숙박시설은 주위의 뛰어난 경관과 더불어 여유 있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듯 합니다.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잔잔한 물결 가운데 깊이 수놓은 한 폭의 산수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호수 주변 곳곳에 있는 조깅 코스를 걸으며 여러분의 삶을 다시 바라볼 수 있는 여유 또한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밀톤 호수의 가을 모습

  아름다운 호수에 젖어 든 저물어가는 핫 스프링스의 하늘은 도시의 고풍스런 빛깔과 같이 고고한 자연의 칼라를 고집합니다. 창가 저 너머로 보이는 이름을 알 수 없는 무리 지은 새들의 마치 한 폭의 동양화를 그려내 듯 헤밀톤 호수의 저녁을 더욱 아름답게 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클락 가든(Clark Gardens)에서 오월을 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