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하영 Aug 31. 2018

캐리어 챙길 준비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글을 쓰는 작업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읽는 사람 입장에서는 단순히 일기를 쓰는 것 같지만, 나름의 사명을 가지고 글을 쓰는 당사자들은 아닌 듯하다. 글을 쓰기 위해 분위기 있는 장소로 떠나기도 하고, 마음에 안 들어 쓰던 종이를 구겨서 쓰레기통에 던지기도 하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뭘 또 저렇게 까지?라는 생각과 동시에 아 제대로 된 글을 쓰려면 저 정도 스트레스와 노력은 필요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나 역시 글을 쓰는 것에 지레 겁을 먹었었다. 마음 한편에는 내 이름 석자가 들어간 책을 출간해보는 것이 버킷 리스트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었다. 그러나 시중의 베스트셀러 도서들을 읽다 보면 이 정도 수준은 되어야 하는구나 하는 생각으로 좀 더 실력을 쌓고 글을 써보자 하며 미뤄두곤 했다. 보는 이가 와 어떻게 이렇게 문장을 쓸 수 있지, 와 진짜 이 사람 똑똑하네 하고 탄성이 절로 나오는 글만 봐서 그런가? 내 글쓰기 실력은 한없이 고등학생 일기 수준에 불과한 것 같았다. (아니, 정말 그렇다) 


어느 날, 회사에서 여유 시간이 생겨 예전에 교환학생 때 기록용으로 써두었던 글을 오랜만에 다시 읽었다. 생각보다 잘 읽히대?... 진지한 문장이나 내용은 진지하지 않고 문장은 짧고 간결하니 심심풀이로 보기 딱 좋았다. 순간 머리 속에 든 생각이..


 ' 나 설마 재능 썩히고 있는 거 아니야?'


이러한 자만심 때문에 생각해낸 것이 브런치였고, 나를 시험해보려 한다. 본격적으로 나만의 문장들을 써 내려가고 사람들의 반응을 보며 내가 진짜 가능성 있는지 확인할 것이다. 


나의 글은 몇 가지 주제가 있을 것인데

일단 일상 단상 : 집값 단상, 꼰대 단상 등 20대 사회 초년생의 생각을 정리할 것이다. 

너무나 당연 여행 : 지금까지 호주, 일본, 대만, 미국, 싱가포르, 라오스, 홍콩, 마카오, 태국,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오스트리아, 헝가리, 체코, 독일을 여행했다. 물론,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여행 덕후들에 비하면 약소하나.. 이 정도면 여행 좋아한다는 건 어필될 듯싶다. 앞으로는 한국인이 잘 안 가는 나라를 찾아서 여행할 예정이라 신선한 재미가 있지 않을지.. 

음 많을 줄 알았는데 일단 단상들 하고 여행 후기 정도로 글을 써야겠다. 아마 단상에 거의 모든 잡다한 글들이 다 포함될 것 같다. 


아무튼 여행 가기 전, 캐리어에 차곡차곡 꽉꽉 눌러가며 짐을 챙기는 마음으로

옷, 수건 하나하나 꼼꼼히 접는 기분으로

마음 편하게, 설레는 기분으로 진솔한 글을 써가며 만의 공간을 채워가 보려 한다. 

keywor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