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별곡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SMIN Jun 02. 2023

기적적인 존재

잊혀진 흔적과 같은 글, 그래서 출처를 확신하지 못하는 글.

이 하루

그 잿빛 도시의 빌딩 숲 속으로 들어가


정해진 분량만큼의 시간을 견뎌야 하는

이 하루,


저는 또 얼마나 많이 간교해야 할지요.

가짜인 위세를 부리고,


거짓인 웃음을 웃고,

아부의 몸짓을 짓고 해야 할지요.


조바심하고 짜증내야 할지요.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것인지요.

얼마나 많이 상처받을 것인지요.


기계처럼 전화를 걸고

서류를 작성하고 회의에 참석하고,

하면서 저 스스로를 속여야 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침에 눈을 뜨고 일어나

또 하루를 살아내는 저는,

얼마나 함량이 모자라는 존재인지요.


아니면 얼마나 ‘기적적인’ 존재인지요.



- 하상민의 세상 사는 이야기 -

위의 글을 인터넷엣 발견하였다. 누구의 글일까... 검색을 통해 찾아봐도 알 수 없다.  단서는 나의 이름과 ‘세상 사는 이야기’라는 꼭지가 나의 블로그에 있다는 것, 그리고 내 어투와 유사하다는 것인데... 내가 쓴 글일지 궁금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땅에 심어 주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