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feaholic Feb 21. 2023

ChatGPT로 미국생활 정보얻기 편해요

AI Chat 정말 편하네요

제가 하는 일과 관련해서 여러 AI Chatbot을 살펴보는 과정에서 ChatGPT 들어는 봤지만 이렇게 편할 줄 몰랐네요. 아이들 선생님 상담 가기 전에 알았다면 그렇게 많이 구글링하고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고 하지 않았을 것 같아요. 제가 수집한 정보의 거의 총합을 몇 번의 서치로 확인할 수 있어요.


먼저 구글에 chatGPT라고 검색하고 처음에 나오는 곳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요


다음은 화면 아래 Try chatGPT를 클릭한 후 sign-up을 합니다. 전화번호로 인증을 받아야 해요

그리고 영어나 한글로 여러 질문을 하면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업무상 업데이트해서 프로버전을 사용하고 있지만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해요. 영어나 한글로 물어보니 확실히 영어로 물어보면 답변을 빨리 받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parent-teacher conference가 무엇인지 한글과 영어로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너무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답변을 주더라고요. 큰 차이는 없지만 영어로 물어보면 조금 자세한 설명을 해 주더라고요.


그다음 어떤 질문을 하는지 부모들은 대체로 참여하는지 물어봤어요. 정말 제가 여러 루트를 통해 얻은 정보를 한 번에 보여주더라고요. 깜놀이에요


그리고 정말 맥락적 정보를 알고 있어 실제 말하는 것처럼 해도 다 알아듣더라고요

이와 별개로 선생님께 선물을 준다고 들었는데 언제 얼마큼 주는지 궁금해서 물어봤지요

요즘 독립이가 여자친구에 관심이 생긴 것 같아 이것도 물어봤지요. 독립이가 14살이니 이제 슬슬 생길 때가 되었나 보네요. 마음의 준비를 해야겠어요

오늘 오전 내내 아이들이랑 함께 이것으로 놀고 있는데 아이들도 지난주 힘들어했던 종교 또는 영어 관련 과제를 물어봤더니 정말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간혹 사실과 다른 정보를 주는 오류가 있으니 전적으로 신뢰하기는 어려워요. 일상생활과 관련된 질문들은 대체로 맞는 것 같은데 특정분야의 지식에 대해 물어보면 오류가 있을 수 있어요.


이와 함께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New bing을 개발하고 있는데 waiting list에 가입하고 한 번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 앞으로 검색의 신세계가 열릴 것 같아요.

http://www.b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학부모 상담 다녀왔어요 휴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