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영리더 Oct 18. 2018

닉네임이 '하영리더'인 이유

© dinoreichmuth, 출처 Unsplash


제 대화명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영리더는 
나님 나라의 
광을 위해 삶을 살아가는 
리더라는 의미입니다.

하영리더
= 하나님 나라의 영광을 위해 삶을 살아가는 리더


회사 승진 교육 시절,
어떤 리더가 될지 작성해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DO & DON'T 형태로 
아래와 같은 리더가 되겠다고 작성했으며,
실제로 이 내용을 늘 기억하며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인더에 항상 보관하고 다닙니다.^^)

DO
1. 함께 고민하는 리더
2. 기본에 충실한 리더
3. 나눔을 실천하는 리더
4. 직원 성장에 관심을 갖는 리더
5. 표현을 잘하는 리더

DON'T
1. 휴무를 챙겨주지 않는 리더
2. 본인 업무를 부하직원에게 전가하는 리더
3. 방향에 대한 피드백없이 책임만 묻는 리더
4. 외부적 통제부위를 갖고 있는 리더
5. 남중심적 사고를 하지 않는 리더

이 시기 즈음에 
닉네임, 대화명을 만들 기회가
생겼었는데요.

위 부분에 대한 고민과
내가 왜 삶을 살아가는지 본질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아래와 같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 삶을 통해 
내가 믿고 있는 '신'인
하나님을 높여드리고 싶다.
나중에 천국에 가서 
하나님을 만난다면,
'플러스 인생을 살았구나, 
참 인생을 잘살았구나,'라는
칭찬을 받았으면 좋겠다.


욕심이 잉태하여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는다고 했는데,
돈만 쫓으며 사는 것을 경계하기 위해서라도
내가 살아가는 이유, 본질이 담긴 닉네임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살아가는 이유,
본질이 담긴
닉네임을 만들자!
나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
내가 믿고 있는 신이 
높임을 받고,
영광을 받는 삶!
그러한 삶을 살아가는 
리더가 되고싶다!


이러한 생각 끝에 닉네임을 
'하영리더'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나님 나라의 광을 위해 
삶을 살아가는 더)

여러분은 어떤 삶을 살고 싶으신가요?
여러분은 어떤 신을 믿고 계신가요?

여러분이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여러분이 믿고 있는 신에게
여러분은 어떤 모습이고 싶은지,

에 대해 생각해보시고, 
이를 닉네임, 대화명으로 
표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그래서 제 닉네임, 대화명이
참 좋습니다.^^

여러분도 소중한 이웃분들에게
불리는 닉네임과 대화명에
여러분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을 담아 만들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소중하고 사랑하는 이웃분들!
오늘하루도 행복하고
감사함 넘치는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bartlarueeppler, 출처 Unsplash

작가의 이전글 인사팀장이 알려주는 연봉협상기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