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Bsmith Apr 21. 2021

온라인 모임 스미스 다방을 소개합니다.

원격근무시대, 온라인으로 동료와 커피타임 즐기기

안녕하세요, HBsmith 배서하입니다.
HBsmith에서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스미스 다방을 소개합니다☕️

HBsmith는 원격 근무를 4년째 하고 있습니다.
원격 근무는 출퇴근 스트레스가 없고,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는 장점과 
동료와 직접 대면할 기회가 줄어들어 소속감이 떨어지거나 연대감이 저하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원격 근무의 단점을 보완하고 다른 동료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편하게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HBsmith는 스미스 다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미스 다방 운영 시간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입니다. 
HBsmith직원이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수다엔 커피와 디저트가 필수! 점심 식사 후 주변 카페에서 커피와 간식을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도 적극 지원하고 있는데요, 쿠키, 토스트, 과자 등 각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간식을 먹으며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스미스 다방 중 찍은 사진입니다 
블로그에 게시할 사진이 필요하다고 했더니 다 같이 만세를 해주셨어요 
운영팀, 경영팀, 디자인팀, 영업팀, 개발팀 등 다양한 팀원의 참여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스미스 다방에서는 주로 서로의 근황과 취미, 읽고 있는 책, 여행지 등을 공유합니다. 
특히 맛집과 예쁜 숙소 등 좋은 정보를 추천해주기도하고, 원격근무에 필요한 헤드셋, 키보드 등 제품 후기를 공유합니다.
업무하면서 참여할 수도 있어서 라디오처럼 스미스 다방에서 하는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스미스 다방에서 나눈 이야기 중 인상 깊거나 유익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니 HBsmith 직원분들은 놓치지 마세요! 

HBsmith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hello@hbsmith.io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더 알아보기
 https://hbsmith.io

작가의 이전글 서비스 품질의 핵심은 '속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