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본역사왜곡, #중국역사왜곡, #일본졸업
박문성 해설위원님의 말씀, 즉 우리 선수들은 도쿄올림픽이 안전하게 개최된다는데 이용된 셈이군요?
일본이 자꾸 음식물 수입하라고 압박하는 것은, 저렇게 경기를 주최하는 건 한국을 이용해서 자국이 안전하다, 올림픽 개최는 문제없다라고 세계에 알리기 위한 행위란 말이죠??
제가 <일본졸업>을 썼을때는 수출규제는 이미 터진 일이고 다음에는 이런 일에 휘말리지 말자는 취지에서 쓴건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런 뻔~한 수에 넘어가서 우리 선수들은 위험에 노출시키고, 일본홍보는 있는대로 해주고 심지어 승리까지 안겨주는 걸 보니 속이 팍 상합니다.
수읽기를 못하는 겁니까, 아니면 네티즌 말마따나 얼마 받은 겁니까?
2. 앞으로 2021년 올림픽 기간동안 여러분이 화내실 일이 많을 겁니다.
역사왜곡으로 이슈를 탄 <조선구마사> 사태와 비슷한 일이 계속 벌어질거에요.
일본이 욱일기를 공식 응원기로 한 이유는, 응원영상 잔뜩 찍어둔 후에 올림픽 + 욱일기 = 평화의 상징 욱일기 공식을 만들려는 것일게 뻔하며, 성화봉송로에 독도 왜곡관 집어넣고, 도쿄 봉송로 부근에 군함도 전시관 집어넣어둔 것도 역사 왜곡하기 위한 것일게 뻔합니다.
게다가 우리 선수단한테 후쿠시마 농산물 먹인다고 하죠. 우리가 만든 식단은 반입금지시킨답니다. 만약 여기에 항의해서 불참한다고 하면 보이콧 보복을 할테고, 어거지로 먹여서 후쿠시마의 안전성을 세계에 홍보하겠죠. 여기 더해서 일본인 특유의 이야가라세를 할 겁니다.
이야가라세, 한 마디로 트집 안잡히는 선에서 사람을 약올리는 행위입니다. 아마 일본은 한국 선수단이 후쿠시마 음식물을 먹는 것을 집중적으로 촬영할겁니다. 그리고 이후 후쿠시마 음식물 수출하는 과정에서 계속 이를 돌려대겠죠. 방송 토론 프로그램에선 패널들 모아놓고 방사능이 있다고 비난하더니 잘만먹네요 한국인들~ 요러면서 장난칠테고...
3. 책을 쓸 때는 이런데 휘말리지 말라고 쓴건데, 무색하게도 고대로 휘말리고 있으니 참 작가 입장에서 현타오는 상황입니다.
적어도 올해는 역사관계로 화나실 일이 많으실 듯 합니다.
미리 마음의 심호흡을 좀 하시길, 뉴스를 멀리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