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을 May 17. 2020

절벽위에 핀 꽃

특별함이란 당연하지 않은 것

특별한 사람이 되고 싶었다. 


나는 커서 특별한 삶을 사는 사람이 되어 있을 거라고 믿었다. 

허나 삶은 결코 뜻대로 되지 않았고 세상의 풍파에 휩쓸려 정처 없이 떠도는 시간을 보냈다. 그러면서 많은 걸 잃었고 많은 걸 포기했다.


그렇게 나의 삶은 특별함과 거리가 멀어진 볼품없는 삶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다

우연히 오른 산 정상에서 절벽 위에 핀 꽃 한 송이를 보았다.


“어떻게 저런 곳에 꽃이 피었지?”


도저히 뿌리를 내릴 곳이 없어 보이는 암벽 위에 꽃은 피어 있었다. 볕이 드는 방향으로 줄기가 휘어진 채 다른 꽃들 보란 듯이 이 높은 곳에서 꽃은 피어 있었다. 한참을 그곳에서 꽃을 보며 울었다.


포기하지 말라고, 너는 틀리지 않았다고, 너의 삶도 특별하다고. 절벽 위에 핀 꽃이 자신의 존재를 보여주며, 나에게 그렇게 말하는 것 같아서.


그 뒤로 난 볕이 잘 드는 비옥한 땅에 뿌리를 내려 예쁘게 핀 장미 같은 사람들을 부러워하기보단절벽 위에 핀 꽃 같은 사람이 되기로 했다.


나의 글도 훗날 누군가에게 그 꽃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기를 바라면서. 화려한 장미는 가시를 품고 있지만, 절벽 위에 핀 꽃은 생명력을 품고 있었으니까.


특별함이란 당연하지 않은 것이다.
뜻대로 풀리지않고 힘든 삶이라고 해도,
분명 이 삶 위에 보란 듯이 꽃을 피울 것이다.


보란듯이.


<시작할 용기가 없는 당신에게>중에서

작가의 이전글 나의 시작은 불행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