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정신과 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얼마간은 내가 무슨 정신으로 지냈는지 모르겠다. 무슨 글을 여기에다 써야 할지도 모르겠지만 무엇이라도 해야 할 것 같아 글을 써 본다. 


출근 못 하고, 밥 못 먹고, 잠은 너무나도 많아졌고.

생각이 처음에는 많았는데,,, 지금은 뇌가 정지된 것 같다.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아무것도 하지 않기 위해 이불 빨래만 하루에 5개를 하고, 

청소도 하고 하고 또 한다.

그리고 잠을 잔다. 

아무것도 하지 않기 위해.

위험한 생각이나 행동 따위 하지 않기 위해,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기 위해, 아무거나 하고 있다.


이러다간 정말 일 날 것 같아 신경정신과를 찾았다. 검사를 하고 오랜 시간 상담을 했다. 내가 이야기를 마쳤을 때, 전문의는 자기도 모르게 '헉!' 하며 입을 떡 벌리고 말았다. 그냥 자동처럼 나오는 리엑션이었다. 그 시간을 어떻게 버텼냐며, 마음이 정말 힘들었겠다는 말만 계속했다.


40대 중반. 그래도 이런저런 많은 일을 경험했고, 이제는 웬만한 일은 그냥 훌훌 털어버릴 수 있다 생각했는데, 믿을 수 없는 이런 일이.. TV에나 나올 법한 일이 나에게 일어났다. 게다가 그걸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이용하는 사악한 인간을 보면서 내가 그동안 살아온 그래도 선하다 믿었던 세상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나는 이렇게 나약한 존재이다.

작가의 이전글 이 답도 없는 소스오패스, 어쩌면 좋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