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븐 May 30. 2022

5월의 책들

26권

시간이 때로 느리게 흐른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5월이 좀 그러한데, 역시 좀 더디게 지나가고 있는 느낌이기도 하다. 책도 집중해서 읽지 못했던 한 달이었지만 언제나 복기를 하는 시간을 겪고 나면 그래도 꾸역꾸역 읽으면서 살아가고 있구나 싶기도 하다. 하물며 5월은 무얼까 소란한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한 좀 더 내실있고 강력한 내성이 더더욱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말았다. 그럼에도 역시 한참 모자란 나는 아직 멀었구나 싶다. 별 수 있나. 그냥 살아가는 거지 뭐 라는 생각으로 늘 종지부를 찍고 말지만. 





경제 경영 자기계발 일  (3)


데일 카네기 성공론        

그때 왜 그 선택을 했을까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부장     



인문 철학 사회 과학 예술 심리  (10) 


어른 없는 사회   ★ ★ ★ ★ ★  이번달 이 책 



힘만 조금 뺐을 뿐인데    ★ ★ ★ ★

아리스토텔레스      

페르메이르     

아무 것도 하지 않는 법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행복의 감각     

마음챙김 미술관     

9살 공부 습관 사전     

나의 아름답고 추한 몸에게     




소설 에세이 (13)


국수  ★★★★

아파트먼트 ★★★★ 

더 와이프  ★★★

내일의 가능성 ★★★

나를 찾아가는 직업 ★★★ 

탈서울 지망생 ★★★ 

끝장난 줄 알았는데 인생은 계속 된다  ★★★

제인 오스틴 무비클럽  ★★

문학하는 마음 ★★

공부의 위로  ★★

그리고 생활은 계속된다  ★★

당신 엄마가 당신보다 잘하는 게임  ★★

너에게 시시한 기분은 없다  ★★





5월 끝, 6월 시작. 어느새 한 해의 상반기가 마무리 되고 있다.

나는 잘 살고 있나... 부디 잘 살았으면 좋겠다. 보다 평온히, 잘... 지냈으면 한다. 6월은..



엄마에게 꽃을 선물했던 5월, 급작스런 케이크 선물로 큰 위로를 받았던 5월. 그런 기억은 역시 감사하다. 감사함만 기억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4월의 책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