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븐 Apr 12. 2020

[리치해빗 스터디] 슬기로운 경제생활, 신문읽기 2기

안녕하세요! 리치해빗 스터디, 슬기로운 경제생활 경제 기사 모임 2기를 모집합니다. 








참석 방법 : 구글폼 설문 필수 


https://docs.google.com/forms/d/1mnW2vc1WsCgmSz5lvqdvF0_Ajkd122zA0FqK8yRrpTY/edit








1. 리치해빗 스터디는 무엇인가요?


'리치해빗 북클럽' (경제 자기계발 독서모임) 과 '리치해빗 라이터스 (글쓰기 그룹)' 의 '공부하는 사람들 버전입니다. (현재 '리치해빗' 상표권 등록 진행 중) 


부자들의 습관 중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바로 이 '텍스트' 를 본다 하죠? 바로 산업 동향 파악하는 경제 신문 읽는 습관입니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주 가벼운 경제 기사에서부터 특히 경제적 산업 동향과 흐름 파악까지. 그렇게 경제적인 습관을 기르고 그것을 생활 속에서 활용하여 끊임없이 나만의 부자 기준을 만들고 그것을 성취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고 볼 수 있을 듯요. 



2. 우리는 이런 걸 해요! 


- 평일 기준 매일 1일 1개 이상, 각 카테고리 별 자신의 관심 분야의 경제 기사 및 칼럼을 읽고 단톡방에 공유합니다

- 공유 하면서 '경제 이야기' 를 자유롭게 나눠요. 

- 모르는 것들은 서로 서로 Q&A 해 가면서 경제 지식과 꿀팁까지도! 서로 나누게 됩니다. 

- 경알못, 부린이, 금융문맹, 재린이에서 일단 탈출!!! ^ㅡ^ 

- 일단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계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튼튼한 부자로 가는 첫번째 스텝이라고 보실 수 있어요. 




이왕 보는 신문 기사, 함께 읽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다보면 그 즐거움과 풍요로움은 두 배 이상이 되진 않을까요. 우리 함께 '경제적 성장을 향한 시간 여행 같이 해요 


고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봄이지만 겨울인 채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