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븐 Mar 31. 2021

3월의 책들

22권....그리고

회사를 다닌다는 핑계로.

그렇다...그것은 '핑계' 일지도 모른다. 읽을 시간이 없다는, 그럴 여유가 없었다는, 온 심신은 읽고 쓰는 시간에 집중할 겨를 없이 궁지에 몰아가고 있는 나를 구제하기도 턱 없이 부족했다는 모든 것은 '핑계'라는 걸 안다...



그래도 놓고 싶지 않아서 놓치지 않고 읽었다. 그러려고 애를 썼다. 악착같이...

전권 완독을 해내진 못했지만 어떤 보석 같은 책은 완주를, 그리고 재독을, 한편 좋은 지식서들은 발췌독을 거듭하며 해당 분야의 공부를 해 내기도 했던 한 달...다시 읽어야 하는 책들을, 일단 급한 마음에 대충 읽고 말았다는, 책과 저자분들을 향한 미안한 마음과 함께.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만큼, 순식간에 모든 것이 다시 흐트러진 것 같았던 3월

자세히 보니 나무에 꽃이 피기 시작하더라. 봄꽃이 보였다. 꽃을 볼 여유가 생겼을 떄 나는 조금은 홀가분해져 있었다...그리고 지금 그 한달이 지나갔다는 것이 여실히 느껴지는 건 이렇게 책 정리를 하고 있는 이 시간 덕분이겠다.








경제 경영 자기계발 : 11권


파타고니아 파도가 필 때는 서핑을  ★★★★★ 이 분야 이 책! 



휴먼카인드 ★★★★

플랫폼 비즈니스의 모든 것   ★★★★

D2C 레볼루션 ★★★★

책 한번 써봅시다 ★★★★

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

확신 ★★★

순서파괴 ★★★

일하는 마음 ★★★

일상기술연구소 ★★

월 10만원 그림 투자 재테크  ★★




인문 철학 사회 교육 과학 기타 : 2권


우리 함께 호오포노포노 ★★★★★ 이 분야 이 책!  



세계가 두 번 진행되길 원한다면 ★★★



소설 에세이 : 9권 



난설헌  ★★★★★ 이 분야 이 책!  



오자히르 ★★★

혼밥판사 ★★★

혼자 있기 좋은 방 ★★★

실패를 사랑하는 직업 ★★★

밤에 일하고 낮에 쉽니다 ★★★

기록의 쓸모 ★★

조금 알고 적당히 모르는 오십이 되었다  ★

부지런한 사랑 ★






3월이라는 달력 한 장 넘기는 게 이리도 힘들 줄이야. 

몰랐었다. 한 달 전에는. 책을 여유롭게 읽을 수 없게 될 줄은.

그러나 다시 4월을 앞두고 나는 '시작' 을 생각했다.

이렇게 경험치가 쌓여간다고. 책과, 글과, 이야기가 쌓이는 것처럼.....


봄인가... 봄이네.. 이제 다시 더 읽을 수 있어서...기쁘다.........기쁘자....
매거진의 이전글 [2021] 2월의 책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