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y 19.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씁쓸

오늘은 그야말로 시뻘겋고도 큼지막한 장대양봉들이 온 차트를 장식하고 있다. 특히! 내가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갔다고 흥! 해가며 야심 차게 싹둑 잘라버린 그 종목들이. 하이고 오오오. 뭐냐. 그냥 두었으면 얼마야. 과연 이렇게 해서 돈이 벌릴까? 만에 하나 등장할 어마어마한 위기를 대비해 그러나 이런 훈련은 필요하다. 괜히 그랬잖아~ 하는 맘이 드는 순간 나는 나의 원칙을 무시할 것이고 그것이야말로 지옥에의 첫 발디딤이 될 게 뻔하기 때문이다. 그래 해보자. 적은 금액으로 난 실험을 해보는 거야. 오케이. 




우선 오늘 나의 매매를 보자. 오늘 매도할 종목은 없었고 대신 매수할 종목이 나타나 과감히 매수했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올라오면 매수할 뿐 이에요~ 






차트를 보시라. 보랏빛 5일선이 연둣빛 20일선을 빵! 뚫고 올라오는 게 보이는가? 그건 내게 매수! 지시. 그래서 난 나의 원칙대로 매수했다. 이렇게 높은 데? 이렇게 올랐는데? 곧 떨어질 텐데? 그런 건 난 아무것도 모른다. 보랏빛 5일선이 올라오니까 매수할 뿐!




현대차도 아주 코딱지만큼 그야말로 빠꼼히 고개를 내미는 정도지만 어쨌든 5일선이 20일선 위로 올라왔으므로 매수! 짝짝짝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위로 가면 매수할뿐예요~



그렇게 남겨진 나의 계좌 속의 생존자들. 예쁘게 올라가고 있는 것들뿐이다. 




남들 휘황찬란하게 올라가는데 미리 올랐기 때문일까. 세상에 이런 날 음봉을 기록하다니. 에구. 씁쓸하다. 정리한 것은 빵빵 쭉쭉빵빵 위로 향하고 매수 들어간 것은 이렇게 빌빌대고. 에고 고고. 그래도 괜찮아. 기죽지말자. 파이팅. 5일선이 위에 있으니 매수 유지. 





남들 화려한데 이렇게 조금 오를 뿐이라니. 매우 씁쓸. 그래도 5일선이 위에 있으니 매수 유지. 

 



캬~ 이렇게 강하기 위해선 20일선을 아래로 뚫지 않고 지지되는 게 중요한가 보다. 흠. 멋지게 상승하고 있다. 그렇지. 그래야지. 5일선이 위니까 당연히 매수 유지. 




20일선 지지되고 팍 돌려 위로 향하고 있다. 이뽀~ 오늘도 요렇게 3시 20분에 딱 10분 지켜보며 나의 해야 할 일을 했다. 올라간 것 사고 내려간 것 팔아야 되는 바로 그 일을. 오늘은 올라간 것만 있어 매수했을 뿐이다. 끝.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한전을 떨구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