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y 20.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SK... 다시 편입

씩씩한 나! 토닥토닥

3시 20분이다. 잠깐만!
 

푸하하하 난 산속에 있었다. 그때 까르르 우리 동네로 몰려와 뜻밖의 등산을 하게 만든 작은 아이 고등학교 때 함께 학부모였던 엄마들과 다시 등산 중이었기 때문이다. 그 와중에도 난 알람이 울리는 3시 20분이 되자 잠깐! 나 잠깐만! 하고 나의 작업을 하였으니 푸하하하 아, 놀라운 나의 직업정신이여. 진정 나는 프로일까? 푸하하하 나의 작업? 계좌 잔고를 보며 탈락 종목 가차 없이 탈락시키고 편입 종목 잽싸게 사 넣는 것. 그 작업을 산속에서도 해치웠다. 동생들이 함께 있음에도. 음하하하 잘했다. 짝짝짝




일단 나의 잔고 속 종목들을 하나하나 두들겨 차트를 보기 시작한다. 행여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 탈락 위기에 놓인 종목은 없는가? 눈을 부릅뜨고 집중 또 집중. 



삼성화재. 다른 건 볼 것 없다.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는가? 그것만 확인. 오케이. 아직 위에 있군. 패스. 



현대차도 비록 음봉이지만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패스. 매수 유지다. 



어제 신나게 올라가던 현대모비스 역시 오늘 주가는 내렸지만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니 매수 유지. 




KT 역시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매수 유지. 



신한지주도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매수 유지. 




LG전자 역시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매수 유지. 그렇게 나의 잔고는 오늘 탈락될 종목이 하나도 없다. 그러므로 모두 남긴다. 그러나



흑. 이 종목을 보라. 긴 횡보에 5일선은 20일선 위에 유지되고 있어 긴 횡보만큼 큰 상승이 있으리라 보고 자신만만으로 매수했건만 계속 횡보하다가 툭툭 내려가면서도 5일선이 위에 있어 안심하게 하더니 헉 어느 날 푹 고꾸라지며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는 게 아닌가. 아깝지만 여기 글을 쓰니까 가차 없이 매도했다. 5일선 내려가면 매도하겠다 해놓고 그렇게 하지 않을 수는 없으니까. 바로바로 그것이 글쓰기의 위력이다. 아무도 보지 않는다면 난 맘대로 팔기 싫으면 안 팔고 그랬을 것이다. 그런데 오늘! 5일선이 다시 20일선을 뚫고 위로 올라온다. 그냥 있느니만 못하게 되었다. 아깝지만 정리한 가격 따위 생각 않고 다시 매수한다. 와이?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위로 올라가면 매수할 뿐이에요~ 하하 나의 지극히 간단한 원칙을 지켜내기만 하자가 금년 나의 목표니까. 암. 잘하고 있는 거야. 토닥토닥.





 5일선이 20일선을 위로 빵! 뚫고 올라온 SK이노베이션의 매수까지. 그리고 탈락시켜야 할 종목이 없는가 눈을 부릅뜨고 계좌 잔고를 보는 것까지 깊은 산속에서 완벽하게 마쳤다. 잘했다. 오늘 나의 할 일은 끝!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씁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