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n 04.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한국전력 매수


역시 너무 과격하게 올라서인가. 오늘은 시퍼러둥둥이다. 너무 오른데 대한 조정 중이라 할까. 그렇다고 내가 거봐 어제 너무 많이 올랐다 싶을 때 이익 실현해주었어야지! 하고 후회하거나 나를 타박할까? 노노노! 5일선이 위에 있을 때 매수하고 아래 있을 때 매도한다는 원칙만 지키면 잘했다 칭찬받을 수 있다. 그걸 못했을 때만 나는 후회를 하며 나를 타박할 것이다. 그러므로 난 지금 아주 잘하고 있는 것이며 그래서 한국전력의 5일선이 위로 올라오기에 가차 없이 매수! 했다. 짝짝짝. 그래 그렇게만 하자고. 다른 것 생각도 말고.




대충 오십만 원어치 정도를 매수했다. 그럼 정말 5일선이 위로 올라왔는가 차트를 구경해볼까?




긴 음봉이 오늘 나왔지만 그래도 차트는 5 일선이 20일선 위로 고개를 삐죽 내밀고 있다. 그러므로 난 다시 매수했다. 5일선이 위에 있을 때 매수해놓고 있다가 내려갈 때 매도했다 이번에 다시 5일선이 위로 올라오니까 매수한 것이다. 그래. 잘 하고 있어. 그렇게 바짝 따라붙자고. 아무리 들락날락해도 그대로 따라가기야. 오케이. 



나의 투자금액은 계산도 쉽게 딱 천만 원. 거기서 오십만 원 정도의 수익. 어제보단 줄었다. 하하 그러나 일희일비하지 않는다. 길게 가자는 거다. 연말에 보자고요. 그때까지는 손실이어도 이익이어도 슬퍼도 기뻐도 하지 않으리. 오로지 내가 정한 원칙을 지키는가에만 신경을 쓸 것임. 오케이. 



SK하이닉스. 긴 양봉 과격한 오름 뒤니까 요정도 조정이야 뭐. 전날 저점도 깨지 않은 그러나 고점을 깬 음봉인걸 뭐. 게다가 5일선은 위로 향하고 있고 위에 있으니 걱정 무! 오마 낫. 월봉에서 5개월 선이 20개월 선 위에 있다. 오호호홋. 길게는 상승 중이라는 이야기렷다. 패스!



삼성화재. 살짝 5일선이 내려갔다 올라가는 통에 나에게 많은 고통을 주었던 종목. 전일 고점과 저점을 모두 허트 하는 음봉.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하고. 하하 그러나 난 다른 건 생각 않아. 5일선이 위에 있으니 이것 역시 노 프라블럼. 



현대차. 전일 고점을 뚫고 위로 갔다 다시 저점도 뚫고. 그러아 이것 역시 5일선이 위에 있으니 걱정 안 함. 패스.



포스코. 과격히 오른데 대한 조정이라 생각하자. 음봉. 그러나 전일 고점을 깬 음봉. 전일 고점을 깼다는 것이 중요. 5일선이 위에 있으니 안전. 매수 유지!



삼성전자. 높이 올라갔다가 아래로 가면서 음봉 기록. 많이 올랐으니까. 그러나 5일선 위로 쭉쭉 빵빵 걱정할 것 없다 아직은. 



현대 모비스. 과하게 오른 건 사실. 그래도 5일선이 위에 있는 한 나는 이익실현하지 않는다. 손실이 커져도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가는 것 확인하고 매도하리라. 오케이. 


SK텔레콤. 역시 전일 고점을 깨고 음봉. 쉬었다 가려고 마음을 먹는 걸까. 일단 이익 실현하고 갈까? 손이 근질근질하지만 노노노! 금년엔 이 단순한 원칙 지켜내기 훈련 중. 파이팅! 난 아무것도 몰라요~ 오일선이 이십일 선 아래로 가면 매도할 뿐이야요~



KT 잘 올라가던 중에 음봉. 20일선까지 내려오려나. 그렇다 할지라도 오일선이 위에 있으니 난 아무것도 안 해요~



신한지주. 길었던 양봉만큼이나 긴 음봉. 그러나 전일 고점을 뚫었고 저점은 뚫지 않았다. 아직 힘이 있다. 오케이. 매수 유지.



LG전자. 전일 고점만 깨고 저점은 깨지 않은 작은 음봉. 오케이 그 정도야 뭘. 오일선이 이십일 선 위니까 매수 유지!

SK이노베이션. 오일선과 이십일 선의 이격이 너무 커서 조정은 있겠으나 난 할 수 있는 게 없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오면 매도할 뿐야요~ 니까. 하하 오늘 공부 끝. 


<사진:시애틀의사진잘찍는아이>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삼성화재 매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