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n 05.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넥센 안 사지다

왜 그랬을까? 안 사졌다. 무언가 서둘러 행하느라 실수를 한 듯 싶다. 할 수 없다. 인연이 없나 보다. 월요일 장에서 지켜는 보겠지만 오늘 사는 것보다 형편이 많이 안 좋다면 안 살 수도 있다. 다음엔 주문할 때 딱 십 분 만에 행하느라 당황하지 말고 조금 신중하게 해야겠다. 3시 20분은 너무 급박하니 3시쯤부터는 미리 장을 봐 두는 것도 필요할 것 같다.

 

5일선이 내려가 매도했었고 그것이 다시 20일선 위로 올라오니까 매수하는 것이다. 그런데 모양이 영 이상하다. 월요일 가서 보도록 하자.



나의 투자금액 천만 원. 수익 56만 원 정도. 계좌에 남아있는 종목 순서대로 차트를 감상하자. 



SK하이닉스. 전일 긴 음봉에 버금가는 양봉. 오일선 위로 빵빵. 매수 유지. 



삼성화재. 주가는 떨어져도 5일선이 위에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현대차. 오홋 긴 양봉. 5일선 위로 쭉쭉빵빵. 걱정 무!



포스코.  5일선 위로 빵빵. 좋아요. 주가는 내려갔어도 5일선 위에 있으니 매수 유지. 도대체 왜 이리 종목이 많으라?  나의 관심종목 거의 다가 골든크로스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올라갈 때 신나게 올라가렴. 파이팅. 



삼성전자. 와우 멋지게 빵빵. 걱정 무. 



현대모비스. 이격이 과하다 싶게끔 올라가고 있다. 매수 유지. 


한국전력. 5일선 위에 있으니 매수 유지. 



SK텔레콤. 가격은 아래로 떨어졌으나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아직은 걱정할 필요 없다. 패스!



KT. 위로 쭉쭉 빵빵! 걱정 무!


신한지주. 잘 올라가고 있으니 걱정 끝!


LG전자.  위로 쭉쭉 빵빵. 올라가는 데 걱정할 필요가 무어 람. 패스!



SK이노베이션. 5일선과 20일선의 이격이 과하지만 5일선 위에서 빵빵 더 위로 향하니 아무 걱정 안 하련다. 오케이. 오늘 공부 끝. 

<사진:시애틀의사진잘찍는 아이>               
작가의 이전글 울산 C.C.골프 가을이 무르익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