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n 27.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딱두개

아, 재미없다. 정말 재미없다. 쓰기도 재미없고 읽기도 재미없고 그러니 쓰는 게 자꾸자꾸 미뤄진다. 이거 아니다. 과감히 없애버린다. 주식 공부하려면 요즘 얼마든지 재밌게 쉽게 설명해주는 곳이 많다. 전문가도 아닌 내가 할 영역은 아니다. 다만 투자를 해가면서 무언가 막힐 때 그때 간간이 하나씩 필요한 걸 봐가도록 하자. 샛별형이니 유성형이니 하이고 쓴 나도 골치가 지끈지끈 아프다. 내가 참고할 것도 아닌데. 난 다만 5일선과 20일선을 볼뿐인데! 오케이. 과감히 모두 삭제하고 나의 투자 이야기만 하기로 한다. 언제고 삼천포로 빠질 수 있는 거고 느끼는 순간 되돌아서면 된다. 파이팅!!!


 3시 20분에 눈을 부릅뜨고 살펴보았으나 새로 편입할 종목은 없었다. 나의 탈락자들 중 5일선이 빵 20일선을 뚫고 올라온 것은 없었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그냥 딱 두 개일 뿐이다. 오늘의 그림 감상. 



LG전자. 약간 위태위태해진다. 빨리 올라가지 않으면 5일선은 20일선 아래로 곤두박질 칠 듯하다. 예측은 필요 없다. 내려가는 날, 나오면 된다. 오호 주봉에서도 드디어 음봉이 나왔다. 지금까지 무려 5주간 양봉 행진이었다. 오르기도 많이 올랐구나. 쉬어갈 때가 되지 않았을까. 경계심을 가지고 열심히 지켜보자. 세상에 월봉도 4개월째 양봉 중이다. 다음 주 드디어 20일선을 뚫고 내려갈지 정말 궁금하다. 눈에 불을 켜고 지켜볼지어닷. 



SK이노베이션. 오홋. 상승 끝자락에 나타난다는 교수형 아닌가? 푸하하하 어쨌든 그러거나 말거나 5일선이 빵빵하게 위에 있으므로 걱정할 것 없다. 매수 유지!  


<사진:아르헨티나의사업잘하는아이>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샛별형유성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