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n 30.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LG전자매도

병원은 기다림의 연속이다. 그래서일까? 난 오늘 대단한 걸 했다. 무엇이냐. 문득 드는 생각. 만약 주식 선물을 한다면? 난 선물투자도 하는데 종목 투자를 못할 건 또 무어 람? 위험할까? 그것 역시 주식투자처럼 나의 원칙을 지켜가며 해보면 안 될까? 대신 매도가 가능하다. 그러니까 주식 투자하듯이 꼭 같이 하는데 과연 어떻게 손익이 될지 비교해보고 싶다. 돈을 더 들이지 않고 천만 원 투자한 곳에서 반 뚝 잘라 5백만 원을 선물 계좌에 넣는다. 주식 투자지만 주식 선물은 선물계좌에서 한다. 오홋. 언제나 도전은 신나는 것. 파이팅!!!


사진 1: 5백만 원을 뚝 잘라 선물계좌에 입금.


사진 2: 무엇을 할 것인가? 아, LG전자를 바로 전에 매도했는데 가격은 올라가고 있다. 5일선이 내려왔는데 요 거이 웬 횡재란 말인가. 하여 매도! 그때가 64,000원 할 때다. 종가가 63,400원에 끝나니 6,000원의 수익이다. 10주니까 60,000원의 수익. 


사진 3: 나의 본래 주식계좌. 천만 원 투자한 것에서 5백을 뚝 떼어 선물로 갔으니 여기 원금은 5백만 원이다. 9만 원 정도의 손실 중이다. 흠. 주식 선물과 오리지널 주식과 어느 게 과연 수익을 줄까? 연말에 어떤 결과를 줄지 정말 궁금하다. 나의 원칙은 오직 하나. 5일선이 20일선 위면 매수 아래면 매도. 



SK이노베이션. 나의 계좌에 살아남은 딱 한 개의 종목이다. 아직은 5일선이 빵빵하게 위에 있으니 걱정할 것 없다. 언제라도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한다. 그것만 기억하리라. 파이팅!!!



LG전자. 나에게서 탈락된 지 얼마 안 된 종목이라 주식선물로 매도! 를 실행해본 종목. 과연 어찌 될까? 여하튼 내가 아는 것이라곤 딱 하나! 5일선이 20일선 위로 가면 매수! 아래로 가면 매도! 파이팅!!!


<사진:시애틀의사진잘찍는아이>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LG전자탈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