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l 16.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한전매수

오늘 한국전력의 5일선이 20일선 위로 올라왔다. 오늘 한 일은 남은 돈으로 한국전력을 산 것이다. 다른 것들은 변화가 없어 그대로다. 



사진 1: 선물 주식. 손실이나 수익에 감정 변화 없애고 난 오로지 5일선이 20일선 위냐 아래냐만 따지면서 오백만 원어치 선물 주식을 운영한다. 


사진 2: 현물 주식. 18만 원의 손실 기록 중이다. 


사진 3: 한국전력의 5일선이 20일선 위로 왔고 어제 탈락자가 있어 돈이 있기에 매수했다. 오백만 원을 현물 주식과 선물 주식 똑같이 나의 원칙대로 운영하여 무엇이 수익을 주는지 지켜보려 한다. 



한 고집하는 나는 아무리 올라도 5일선이 내려오지 않는 한 이익실현을 하지 않는다. 하하 그 잠깐의 일탈이 다른 일탈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목에 칼이 들어와도 지켜야 되는 나만의 원칙. 5일선이 20일선 위면 매수! 아래면 매도! 파이팅!



긴 음봉이 나와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5일선이 위에 있으니 행동하지 않는다. 오케이. 



역시 음봉이지만 5일선 위에 있으므로 매수 유지!



사진 1: 삐죽 고개를 내미는 5일선. 매수!

사진 2: 주봉을 촘촘히 해서 보았다. 하염없이 내려왔구나.

사진 3: 월봉도 촘촘히 본다. 올라갔다 내려갔다 올라갔다 내려갔다. 이제 올라갈 일만? 하하 그건 알 수 없다. 내가 아는 건 5일선이 위면 매수한다는 것뿐. 위로 뚫었으니 매수!



5일선이 위니까 오케이. 주봉 월봉을 촘촘하게 오랜 기간을 보았다. 길게는 커다란 박스 안에 갇혀있는 느낌이다. 그러거나 말거나 난 5일선이 위면 매수할 뿐!



5일선이 위니까 역시 매수 유지. 주봉의 5 주선이 20 주선 위에 있으므로 살짝 안심. 그러나 5개월선은 방향은 틀듯말듯하나 여전히 20개월선 아래 있다. 그러나 그 장기적인 것들은 그냥 참고할 뿐 내가 매매하는 건 오로지 일봉. 5일선이 20일선 위면 매수할 뿐이다. 파이팅!!!


<사진:시애틀의사진잘찍는아이>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LG전자 또 빵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