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l 21.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별일없음

오늘도 세시 이십 분이 되어 촤르르륵 지켜보았지만 별일 없었다. 즉 탈락자나 새 편입자가 없다는 말이다. 탈락자가 없는 한 돈이 없기에 새 편입 자도 생길 수가 없으므로 별일 없음이다. 오늘의 차트나 감상할지어닷. 나의 친구 S가 새벽 한 시 두시에 띵띵 거리는 소리에 잠을 깨곤 한단다. 난 묵음으로 해 두었기 때문에 내가 몇 시에 글을 올린 들 그 소리에 방해받는 사람이 있을 줄은 몰랐다. 내가 묵음이라고 모두가 묵음은 아닐 텐데. 그래서 앞으로는 절대 밤늦게는 올리지 않기로 한다. 밤이 너무 늦어지면 차라리 다음날 새벽에 올리기로 한다. 나의 여고시절부터 단짝 친구이기에 내게 그런 말도 해줄 수 있다. 음하하하



사진 1: 선물주식은 역시 수익이 크다. LG전자 15주 매수에 121만 원 수익이다. SK텔레콤의 손실 21만 원을 뺀다 해도 백만 원의 수익이다. 역시 규모가 크니 흥미진진이다.


사진 2: 똑같은 금액을 현물 주식에 투자한 것이다. 수익도 손실도 별 변화 없이 거기가 거기다. 오백만 원이 총투자금액이니 약 13만 원 정도의 손실이다.



일봉 5일선이 위로 쭉 뻗어있으니 걱정할 것 없다. 주봉도 멋지게 긴 양봉 월봉도 위로 쭉쭉. 아직은 오케이.



긴 음봉이 나왔으나 여전히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여기도 별일 없다. 주봉도 위 월봉도 위. 걱정 무.



빵빵 멋지게 올라가고 있다. 일봉 위로. 주봉도 위로. 월봉은 5개월선이 20개월선 아래 있으나 모두 위로 방향을 잡고 있음에 안심하자. 파이팅.  


월봉 주봉 하염없이 아래로 향하고 있으나 일봉에서 5일 선이 20일선을 뚫었음에 안심하자. 지켜볼 일이다. 모든 차트가 위로 방향을 턴하기까지는 오래 걸리겠으나 나는 5일선이 20일선 위냐 아래냐만을 따지며 따라가기로 한다. 



빵! 멋지게 긴 양봉이 나오면서 5일선이 20일선을 뚫어 매수하게 하더니 매우 고통을 주고 있다. 그래도 여전히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나의 할 일은 아무것도 없다. 별일 없음. 


네 개의 음봉. 5일선이 위에 있으나 긴장해야겠다. 걱정할 것 하나 없다. 지켜보다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오는 순간 매도하면 그뿐이니까. 주봉에선 5 주선이 20 주선 위에 있으니 조금 안심할 일이며 하염없이 내려가던 월봉에서 긴 양봉이 나오고 5개월선이 살짝 방향을 위로 향하게 만든 건 희망찬 일이다. 5일선을 눈 부릅뜨고 지켜보자 과연 20일선 위를 지켜내는지. 오늘도 파이팅!


<사진:시애틀의사진잘찍는아이>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LG전자 빵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