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한 검토 없이 다만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다고 헐레벌떡 매수한 한국전력은 보기 좋게 손실로 끝나고 오늘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고꾸라지는 통에 다시 탈락의 아픔을 겪는다. 쓸데없는 손실을 기록했다. 선물 만기일이 가까우니 매매 않으리라던 다짐을 좀 더 지켰으면 좋았을 것을. 에고.
사진 1. 선물 주식 한국전력 132주를 몽땅 매도하는 모습. 와이?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갔으니까. 탈락!
사진 2. 500만 원 투자금인데 에고 고고 324만 원 남았다. 한전에 몰빵 들어갔다 순식간에 탈락되는 바람에 일어난 일이다. 사실 이 손실은 안 일어날 수도 있었던 것인데. 그래도 원칙을 무시해 5일선이 20일선 아래 있는데 매수했다거나 그런 것은 아니니까 불쌍한 나를 위로하자. 잘했어. 네가 잘못한 게 아니야. 넌 원칙을 지켰으니 된 거야. 손실 수익은 다른 문제인걸. 슬퍼하지 마. 파이팅!!! 이렇게 잘 끊으면서 살아만 있으면 기회는 얼마든지 온다고. 암. 내려가는데도 올라갈 거야 라고 버티다가 쫄딱 망하게 되는 경우 기회가 와도 다시 살아날 자금이 없을 때 요 거이 문제잖아. 매몰차게 끊을 수 있는 너는 지금 잘하고 있는 거야. 파이팅!!!
사진 1. 현물 주식. 한전은 여기서도 탈락이다. 100주 몽땅 매도.
사진 2. 현물 주식 잔고. 현대모비스만 남았다. 하이고 500만 원 투자금인데 꼴랑 7만 원의 수익이다. 그래도 힘차게 파이팅!!!
현대모비스. 나의 생존 종목 딱 하나. 그러나 이것 역시 위태위태하다. 5일선은 아래로 꺾이고 있고 주가는 위로 빵! 올라가지 못하고. 20일선 딛고 빵! 올라주기를 기대했건만 무너져버렸다. 그래도 아직 5일선이 위에 있으니 생존이다. 파이팅!!!
한국전력. 안타깝게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왔다. 역시 월봉이 저렇게 쭈욱 쭉 내려가고 있는 것은 힘을 받기가 힘든가 보다. 주봉도 아직 내려가고 있는 그림. 어쨌든 이번 매매는 실패. 안녕.
LG전자. 나의 사랑 LG전자. 그래도 아직 5일선이 20일선 아래 있으므로 매수에 가담하지 못한다. 내일이면 5일선이 빵! 20일선을 뚫고 올라갈 것 같다. 난 그걸 확인하고 나서야 들어갈 수 있다. 잘 참았다. 이렇게 지켜보고 있으니 걱정 말아라. 내 언제고 너를 다시 품으리. 하하 푸하하하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