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몰래주식투자 습관은무서워라

by 꽃뜰

습관은 무서워라. 그렇다. 습관이란 얼마나 무서운가. 무엇이고 할 수도 있고 무엇이고 망가뜨릴 수도 있다. 습관의 힘! 하하 갑자기 웬 습관 타령? 어느 순간엔가 습관이 들었다. 다음날 장이 열리지 않으면 나의 업무도 쉰다는 것. 업무? 꼴랑 요 거이 무슨 업무냐 하겠냐마는 그래도 나와의 약속이다. 장이 시작하기 전 나의 매매일지를 하루도 빠짐없이 쓰겠노라. 그 업무를 주말에 쉬어 버릇하니 오홋 무심코 쓰다가도 그걸 아는 순간 딱! 손가락이 멈춘다. 하하 자동 빵으로 지금 안 써도 되는데! 자연스레 미루게 되더라는 것이다. 습관의 힘! 이라니.


Screenshot_20201002-223059_%20.jpg


사진 1. 현물 주식. 꼴랑 일만 팔천 원의 수익. 힘차게 가는 걸 따라가자! 하여 골라낸 게 포스코. 올라가는 대로 따라 덥석 샀더니 종가엔 손실이다. 신중하지 않은 나.


사진 2. 현물 주식. 포스코를 돈 되는 대로 몽땅 샀다. 막 올라가고 있을 때. 매매에 매우 급한 나.



사진 3. 선물 주식. LG전자를 몽땅 사놓은 선물 주식. 겁도 없는 나.


사진 4. 선물 주식 잔고. 322만 원이니 180만 원 정도의 손실이다. 힘내야 하는 나. 파이팅!!!



LG전자. 일봉의 5일선 20일선 모두 위로 향하고 있다. 매수 유지. 전 고점을 못 뚫고 음봉을 두 개나 기록하고 있는 모습은 살짝 좋은 모습은 아닌 듯 보인다. 그래도 어쩌랴.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야 매도할 뿐야요~ 그래. 당장은 할 일이 없다. 파이팅!



POSCO,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고 신나게 빵빵 올라가기에 무조건 매수했다. 종가엔 도리어 밀려서 손실이 났다. 그래도 올라가는 중인 것을 매수하리라. 주봉은 5 주선이 20 주선 위에 있으니 오케이. 월봉은 아직 멀었다.


산책 중 우리에게 다가온 한가위 보름달(사진:꽃뜰)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