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랑 LG전자의 일봉 5일선이 20일선 위로 고개를 삐죽 내밀었다. 아, 나의 사람 LG전자. 어쩔까나? 서둘러 주식선물 계좌를 본다. 손실을 보아 딸랑 150만 원 남았던 그곳. 오늘 350여만 원을 채워 넣어 새롭게 시작한다. 큰 각오가 아니라 문득 LG전자의 일봉이 삐죽 솟아오르는 걸 보고 정신없이 내린 결정이요 또 정신없이 몽땅 사넣은 것이다. 몽땅 순식간에 사넣는 버릇은 어쩌지 못하는가 보다. 이제 다시 나의 노래를 불러본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위로 올라가면 매수할 뿐야요~ 하하 이제 기다리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만 하면 된다. 파이팅
사진 1. 현물 주식. 총 오백만 원 투자에서 39만 원 수익중.
사진 2. 선물 주식. 총 오백만 원 투자했다가 꼴랑 150만 원 남겼다가 오늘 350여만 원을 넣고 다시 500만 원을 만들어 새롭게 시작이다. 적당히 넣었더니 이것도 못 맞춰 총 투자금액이 딱 오백만 원이 아니라 오백 이만 원 정도가 되었다. 이래저래 숫자에 약한 나. 이번엔 수익을 좀 잘 챙겨서 지난번 손실을 만회해보자. 그래 나의 목표! 지난번 손실을 만회할 350만 원의 수익이다. 파이팅!!!
사진 3. 딱 맞추지 못해 7만 원 수익인데 총액 509만어쩌구로 보이는 주식선물계좌 예탁금 현황. 주식선물은 계산이 요상해서 요걸 봐야 내가 수익인지 손실인지 알 수 있다.
한국전력. 나의 손꾸락이 먼저 나가 준 것에 대해 보답이라도 하려는 듯 양봉을 나오게 하려 애는 썼으나 만족할 만한 상승은 아니다. 그래도 하락이 멈췄다는 데 의의가 크다. 주봉의 5주 선도 20 주선 위에 있고 월봉은 과다 하락이고. 그래 자 지켜보자. 이러나저러나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뚫고 내려간다면 어김없다 탈락이다. 그 이전엔 내 너를 따뜻이 품으리. 파이팅.
잘 모르겠는 맘에 안 드는 종목이다. 그래도 일단 진입한 거. 뚜렷한 이유가 없는데 팍 내치는 것을 못하고 있다. 게다가 주봉 5 주선이 20 주선 밑에 있다는 것이 영 마음에 걸린다. 그래도 월봉의 5개월선이 20개월 선 위에 있다는 것에 약간 안심을 한다. 아무리 주봉 월봉에서 좋은 면을 보인다 해도 내가 주력을 두는 것은 일봉.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얄짤없다. 무조건 탈락이다. 흥 그러니 정신 차리고 어서어서 높이높이 올라가거라.
아, 나의 사랑 LG전자.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가 몽땅 정리했었다. 이제야 그 5일선이 다시 20일선을 뚫고 올라온다. 저렇게 고개를 삐죽이 내미는데 내가 어떻게 안 사고 배길까. 파이팅!!! 두 눈 부릅뜨고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곤두박질치나를 지켜보리라. 여기서 다시 한번 외쳐주고.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그렇지. 잘하고 있는 거야.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