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r 26. 2019

선물투자 역시 원칙은 지켜져야~

끝없이 올라갈 듯싶더니 요리 폭 고꾸라질 줄이야




그렇다. 끝없이 올라갈 듯만 싶었다. 그래서 지금 매도 포지션을 갖고 있어야 하지만 꼭 올라갈 것만 같아서 원칙을 어길 수는 없고 자동 빵으로 매도 포지션이 정리된 상태를 행운이라 여기며 룰루랄라 좋아하고 있었다. 이제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올라가는 순간 매수에 따라붙으리라~ 하면서. 그 시점이 임박한 듯싶어 긴장하며 오늘 아니면 내일 매수해야겠군 하고 있었는데 와우 폭 고꾸라졌다. 매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었다면 쾌재를 부르게끔 큰 폭으로 떨어졌다. 그러니까 우야돈동 원칙은 지켜야겠다. 최소한 계속 포지션은 못 따라갈지언정 원칙에 어긋나는 매매는 하지 않으리라. 쉬는 것은 원칙을 깬 것은 아니므로 봐줄 만하다. 그래. 내키지 않으면 쉬는 것도 방법. 매수 타임을 기다리는 나는 아주 좋은 기회가 왔는데 매도에 올라타지 못했다. 할 수 없다. 그냥 무 포지션으로 룰루랄라 딴 일 하며 지켜볼 뿐. 지금 매도로 따라갈까? 그러나 그 좋은 시절을 다 보냈는데? 훨씬 고점에서 매도할 기회가 많았는데 매수 시점 노린다고 매도하지 않았는데 이제 따라가긴 좀 그렇지. 그렇다면 쉬는 것도 방법. 매일 무 포지션으로 변화무쌍한 차트만 구경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 






2019년 3월 25일 월요일 차트 모습이다. 보이는가. 폭 고꾸라진 모습이. 그 바람에 신나게 올라가던 5일 선도 폭 고꾸라져버렸다. 오늘이나 내일 매수시점 나오리라 기다리던 나는 마치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 하하 그래도 매수일 거야. 곧 뚫을 거야 하면서 미리 매수 들어가지 않기는 얼마나 잘했는가. 최소한 원칙은 잘 지켰어. 잘했어 흠흠. 지금이라도 매도를 따라가야 할 것 같은 모습이지만 자꾸 지나버린 고점이 눈에 아른거려 아까와서 이 가격대에서는 매도하지 못하겠다. 내키지 않으면? 쉬면 된다. 오케이!!! 흐흐







5일선과 20일선 꼭 붙은 것처럼도 보여 크게 확대해서 본다. 확실히 떨어져 있다. 그러므로 5일선과 20일선이 다시 꽝! 충돌할 때까지 나의 할 일은 없다. 룰루랄라 여기 신경 끊고 다른 거 실컷 하리라~ 헤헤



작가의 이전글 선물투자 안 하는 것도 내 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