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Apr 11. 2019

선물투자 매수 포지션

룰루랄라 꽝! 충돌 일어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렇다. 내가 할 일이란 없다. 5일선과 20일선의 충돌이 얼마 전 있었고 그 충돌 따라 5일선이 20일선 위로 가는 충돌이었으므로 매수를 했고 그리고 이제 내가 할 일이란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곤두박질치면서 충돌이 일어나기만을 기다리는 것이다. 그 충돌이 일어나는 날 나는 환매하고 다시 새롭게 매도에 들어갈 테니까. 


그런데 살짝 다른 꿍꿍이가 자꾸 생기려 한다. 무엇이냐. 눈에 빤히 보이는 전 고점이 291.25다. 그 근처에서는 반드시 이리저리 맴돌지 않을까? 그러니까 그 근처에 오면 일단 이익실현해주는 것은 어떨까? 지금부터 항상 291. 25에 걸어놓고 기다리고 있을까? 잠깐이라도 찍으면 체결되도록? 그리고 그 이후 떨어지면 사넣어도 되고 다시 5일선이 내려갈 때까지 기다려서 새롭게 매도해도 되고. 그런 거 저런 거 생각 말고 꽝! 충돌 일어날 때까지 그냥 가만히 있을까? 오르락내리락 모도 챙기려 하지 말고? 아, 모르겠다. 모르겠으면 안 하든가 원칙을 지키면 된다. 그래. 일단 원칙 지키기로 하며 시간을 벌자. 오케이. 파이팅!!!







4월 8일, 9일, 10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의 차트다. 5일선과 20일선이 당분간 만날 일이 없어 보이게 이격이 크니 별로 들여다보게 되지도 않는다. 그래 지극히 단순한 나의 원칙만 잘 지켜가자. 꽝! 충돌 일어날 때까지 기다리는 거. 그뿐이다. 자꾸 이런저런 잔머리 굴리려 하지 말 지어 닷. 옛쏠!!! 하하







그런데 오늘 차트는 살짝 확대해 볼 필요가 있다. 크게 보니 며칠 횡보하는 새 그나마 오늘 최고점을 찍는다. 즉 291.25를 찍을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 할 수 있다. 아, 자꾸 생각나는 꼼수. 291.25를 찍는 순간 나올까? 하하 김칫국물도 유분수지. 하하 나도 참. 어쨌든 지켜볼 일이닷. 난 원칙을 지킨다. 그러나 때가 되면 이익실현도 할 수 있다. 음... 훨씬 융통성이 있어 보인다. 하하 잘하고 있다.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선물투자 나의 원칙대로 매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