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몰래주식투자 원칙만아는여자

by 꽃뜰

운동을 좋아하는 내 친구는 근육을 만들어야 한다며 매일 아침과 저녁 프랭크와 스쿼트를 하라며 앱까지 소개해준다. 그것 따라 열심히 하다 보니 어느새 비기너가 끝나 너무 어렵다. 다시 비기너 처음으로 맞추고 진행한다. 조금 시시하지만 그래도 안 하는 것 보다야 낫겠지. 어려워지니 정말 하기 싫고 귀찮기 때문이다. 나의 친구는 습관화되어 쉽게 척척 하는가 본데 난 그걸 습관화시키기가 참 어렵다. 아침에 하라는 건 침대에서 뒹굴 뒹굴 하다 보면 어느새 아침이 지나있고 저녁 운동을 할라치면 어느새 너무 늦은 밤이 되어 잠자기 직전 운동은 아니지 않은가? 하여 하지 않게 된다. 그렇다고 아침에 다시? 무언가 이유가 생기며 자꾸자꾸 뒤로 밀려나다 완전히 안 하게 되고 그게 또 습관화되려 한다. 좋아서 운동하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이렇게 재미없는 근육운동을 말이다. 재밌지 않으면 안 하는 나를 이 운동에 길들여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해야 난 아침에 일어나 자연스럽게 프랭크와 스쿼트로 하루를 시작하고 저녁에 이 운동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게 될까? 좋다 싫다 이런 감정 자체를 넣지 말아야 할까? 그래 난 기계다. 그냥 아무것도 모른다. 기계니까 아침에 작동하고 잠자기 전 작동한다 생각할까? 어떻게 하면 즐겁게 매일매일 할 수 있을까?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말자.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하자. 그래. 좋다 나쁘다 그런 생각 말고 재밌다 재미없다 그런 생각도 말고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아침에 일어나 하구 밤에 자기 전에 하자. 난 기계. 아침저녁 프랭크랑 스쿼트하는 기계. 아무 생각 없이 자동빵으로 움직이는 기계라 생각하자.



사진 1. 현물 주식. 달랑 하나 가지고 있는 LG전자가 움직이지 않으니 나의 잔고도 움직이지 않는다. 오리엔탈정공은 너무 코딱지만큼이라 계산할 것도 없다.

사진 2. 선물 주식. LG전자 하나로만 빵빵 채워져 있다. 움직이지 않으니 수익도 고대로다.

사진 3. 선물 주식 예수금. 변함없이 똑같다.



내일 많이 오르지 않으면 5일선이 20일선 뚫고 내려갈 수 있다. 20일선을 뚫고 내려간다면 아무리 가슴이 아파도 난 기계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가면 매도할 뿐야요~ 노래 부르며 무조건 탈출해야 한다. 그래. 내일 두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리라. 파이팅!



캬~ 딱 20일선에서 양봉으로 튀어 오른다. 그러나 전일 고점을 훌쩍 뛰어넘는 큰 양봉은 아니기 때문에 그대로 올라갈지 그거는 모르겠다. 아무리 조금일지라도 이것 역시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오면 탈출하리라. 난 원칙만 아는 여자. 원칙만 할 줄 아는 여자.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줄만 아는 여자~


(사진:꽃뜰)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