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몰래주식투자 LG전자빵빵빵

by 꽃뜰

푸하하하 LG전자 또 빵! 그야말로 빵! 빵빵! 빵빵빵!이다. 음하하하. 어찌 웃음이 아니 나올 수 있을까. 내 계좌에 LG전자만 가득한 상황에서 이렇게 빵! 올라주었으니 말이다. 그런데 5일선이 20일선과 딱 붙은 듯 살짝 20일선 아래 있는 듯도 싶다. 그러나 전일 고점을 넘겼고 방향이 모두 위로 향하고 있고 그리고 붙은 듯 안 붙은 듯 너무 조금 삐죽 내려온 듯싶기에 살짝 원칙을 어기기로 한다. 조금이라도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무조건 매도지만 살짝 변형하기로 했다. 왜냐하면 20일선 아래로 살짝 내려간 5일선이 방향은 위로 향하고 있기 때문에. 곤두박질치는 모습이 아니고 올라가는 모습인데 덜컥 내려올 수는 없지 아니한가 말이다. 설 끝나고 새로 시작하는 장에서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확실하게 내려가면 그때 뛰쳐나오기로 한다. 갈등의 원인은 하나. 5일선이 위를 향하고 있고 20일 선도 위를 향하고 있다는 것. 그래. 하루만 참아보자. 파이팅!


사진 1. 현물 주식. 800만 원대를 훌쩍 넘겼다. 총 500만 원 투자로 300여만 원 이상의 수익이면 잘했다.

사진 2. 선물 주식. LG전자로 빵빵하게 채워져 있다.

사진 3. 선물 주식 예탁금. 내가 수익인지 손실인지를 알게 해주는 예탁금 현황. 평가 예탁금이 1,300만 원대로 올라섰다. 다행이다. 최고 수익이었던 1,600만 원대가 아른거리지만 잘 따라가고 있다. 그 원칙만 잘 지키자. 그런데 오늘 살짝 어긴 듯싶으나 그러나 모두 위로 향할 때는 그리고 아주 살짝 어긋났을 때는 예외를 두기로 하자구나. 그래. 파이팅!


길게 보면 딱 붙었다. 확대해보니 살짝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와 있지만 둘 다 위를 향하고 있다. 그래서 처음으로 나의 원칙을 위반해보기로 한다. 아니 원칙에 예외를 두는 거다. 둘이 다 위로 향하고 있을 때는 확실히 무너질 때까지 기다려줄 수 있다. 하하 예외 없는 원칙은 없는 거니까. 오케이! 모두 올라가는데 뛰어내릴 필요는 없다에 한 표! 파이팅!


너무 가파르게 오른 감은 있다. 조정이 있어야 원만한 지그재그 올라가는 멋진 그림이 될 것도 같은데. 차트 모양을 어쨌든 자꾸 보며 어떤 식으로 흘러가는지 많이 익혀두기로 하자.

(사진:꽃뜰)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