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천으로매달백!두산중공업매도

주식투자매매일지

by 꽃뜰

두산중공업을 매도했다. 왜냐하면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왔기 때문이다. 3시 20분경에야 장을 봤다. 시뻘겋게 올라가고 있지만 그래도 명백하게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왔기에 매도했다. 이건 어쩌면 아닐 수도 있다. 비록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도 전고점을 깨며 올라가는 상황인 것은 계속 올라가는 것 같다. 이번 실패의 원인은 비록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기는 하나 전일 저점을 깨며 내려가는 것을 매수했기 때문인지 모른다. 그러니까 앞으로는 되도록이면 올라가는 걸 매수하도록 하자. 그래 그거 하나 깨달았으면 된다. 파이팅.

사진 1. 추정자산. 1800만 원. 헉. 한 달도 안돼 이백만 원을 잃었다.

사진 2. 매도 내역. 20,700원 무조건 팔리는 값에 넣었고 21,000원에 팔렸다.

사진 3. 에코프로. 30만 원 손실 중이다.


긴 음봉이지만 아직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어 매도하지 않았다.

5일선이 정말 아래로 내려온 건가? 크게 더 크게 더더더 크게 확대해 본다. 내려갔다. 확실히 내려갔다. 그렇다면 매도! 칼같이 매도했다. 그러나 흥이 나질 않는다. 이렇게 손실만 보고 있는데 어디 흥이 날 수 있으랴. 그리 잘하는 매매 같지 않다. 그래도 난 이것만 부르짖는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좀 바보 같다. 그래도 큰 소리로 외친다. 기죽지 말자. 내가 잘못한 건 없어. 5일선이 위에 있으니 매수했고 아래로 가니 매도한 건데 뭐. 내 잘못이 아냐. 파이팅!!!

(사진: 친구 H)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구독자 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