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Apr 03. 2022

이천으로 매달 백! 혹시 치매?

주식투자 매매일지

엄마~ 별일 없으시죠~ 응. 산책도 나가시고? 그래. 지금 B랑 아침부터 신나게 슬기로운 감방생활 보고 있다. 너무 재밌다. 어? 엄마 그거 보셨잖아. 아니 나 처음 보는데? 일회부터 보신다고? 아이고 그거 한 6회까지 엄마 보셨는데. 아니야 나 처음 봐. 아. 이거 모지? 우리 엄마 90세. 치매가 오면 며칠 전 꺼를 기억 못 한다던데 그런가? 엄마가 그 드라마를 본 것조차 잊으신 걸까? 분명 우리가 공치러 나가면서 엄마는 집에서 재밌는 드라마 보고 계시라고 슬기로운 감방생활을 틀어놓고 갔던 것이다. 첫날 3회까지 보셨고 둘 째날 6회 정도까지 보신 걸 확인했는데 그걸 하나도 기억 못 하시고 1회부터 동생과 함께 보면서 저렇게 즐거워하시다니. 90세니까 그럴 수 있는 걸까 치매일까. 살짝 걱정되지만 90세니까 그러실 수도 있다 생각하자. 치매가 걱정된다며 늘 신경정신과에 정기검진을 가신다. 그러나 치매가 아니라 한단다. 엄마 친구가 치매약 먹는 걸 보며 그거 먹으면 치매 예방된다고 꼭 드시고 싶어 하는데 치매진단이 나오지 않으니 그 좋다는 치매 약은 못 드시고 뇌 영양제라는 것만 드신다. 병원에선 치매가 아니라는데 엄마는 혹시 치매일까 걱정이 심하시다. 그런데 이렇게 며칠 전 보신 드라마를 전혀 기억 못 한다면 요거 치매 아닌가? 아이고 모르겠다. 90세면 그러실 수 있는 걸까?




추정자산. 1,380만 원. 620만 원 손실 중.

카카오 뱅크. 19만 원 수익중.

LG생활건강. 92만 원 손실 중.

5일선과 20일선이 딱 붙었다. 위로 올라갈 수도 아래로 내려갈 수도 있어 보이는 그림이다. 낙폭과대라고 들어온 종목이니 조금 더 기다려보자. 주봉을 보면 20 주선에 딱 걸려서 내려오기 아주 좋은 모양새다. 이건 과대 하락도 아니므로 적당히 수익을 챙기고 나와야 했는지도 모르겠다. 내일 한번 더 지켜보자. 언제고 갈아탈 수 있다. 파이팅!

우아. 멋지게 빵! 솟아올랐다. 이거야말로 전 저점을 깨지 않고 돌아서는 N자형 상승 아닌가. 서서히 그 하락의 흐름을 멈추려는가. 아, 길고도 길었던 하락. 커다란 양봉이 나왔으니 기대해보자. 파이팅!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 매달 백! 눈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