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y 27. 2022

이천으로 매달 백! 결혼 40년

주식투자 매매일지

우아 무려 40년. 그러니까 지금으로부터 40년 전인 1982년 5월 27일에 우린 결혼했다. 난 그때 영락교회를 다니고 있었는데 남편은 무교였다. 난 정말 그 아름다운 영락교회에서 결혼하고 싶었다. 조건을 물어보니 모두 학습교인 이상 이어야 한단다. 자기는 미스터 JDK라기에 그게 무언가 했더니 미스터쫄따구라고 푸하하하 회사원으로 매우 바쁘던 그 남자가 나랑 결혼하겠다고 한 달인가? 꾸준히 퇴근 후 교회에 나와 학습 공부를 하여 드디어 학습자가 되었다. 그래서 우린 영락교회에서 결혼하게 되었다. 그때 담임목사님이셨던 박조준 목사님의 주례로. 선물로 새빨간 표지의 성경책을 받았다. 오늘 우린 그러나 우리의 루틴을 모두 행했다. 특별히 어디 가서 식사를 한다든가 그런 거 하지 않고 저녁때 운동하고 그런 우리의 일상을 하나도 빠지지 않고 다 했다. 밤에 케이크 자르기나 할까? 했지만 내일 새벽 5시에 우린 밭일을 하러 나가야 한다. 그러려면 일찍 자야 한다. 난 내일 밭에서 먹을 김밥을 싸느라 정신없다. 그냥 일상을 이어가지만 하루 종일 우린 종종 와우 우리가 40년이라니! 하면서 추억했다. 케이크 절단식은 밭일 끝나고 오후 늦게 편안한 맘으로 하기로 했다. 미국에 있는 큰 아들과 파리에 있는 작은 아들이 우아 40년이라니요! 하는 감탄의 전화를 해와 실컷 수다를 떤 것이 특별하다고 할까. 하하 이렇게 대단한 날을 우리의 루틴 중 하나도 안 빼먹고 다 해내는 것도 아주 특별한 거다. 푸하하하. 




추정자산. 1118만 원. 882만 원 손실 중.

카카오 뱅크. 2만 원 수익 중.

LG생활건강. 348만 원 손실 중. 



카카오 뱅크. 5일선이 20일선 위로 빠꼼히 고개를 내밀었다. 푸하하하 바로 요때가 내가 매수하던 때이다. 이제 올라왔으니 이제부터라도 나의 그 옛날 매매를 되찾을꼬나. 파이팅!



갈 길이 멀다. 5일선이 20일선 위로 올라서기를 기대해보자. 파이팅! 하하


(사진: 친구 H)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 매달 백! 오월의 청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