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n 26. 2022

이천으로 매달 백! 주식선물

주식투자 매매일지

그러니까 내가 겁도 없이 주식선물을 왕창 샀다. 200만 원 비자금을 남편 몰래 넣고 현물 주식을 대용 잡아 무려 4개의 LG생활건강 주식선물 7월 물을 샀다. 이것은 현물 40개의 효과다. 사실 삼성전자 선물을 사려고 했지만, 그래도 내가 LG생활건강으로 물려있으니 이걸 물 타기 해야 지하는 생각에 했는데 잘못된 생각이었다. 삼성전자는 빵! 올랐는데 이건 거래량도 적고 별로 오르지도 않았으니까. 왜 삼성전자 때문에 감히 주식선물을 생각했으면서 실행할 때는 LG생활건강으로 했을까? 주식과 결혼하면 안 된다는데 난 그 어떤 의리감에 같은 종목을 샀다. 별로 잘한 결정 같지는 않다. 그러나 이제 서서히 반등이 노려지는 시점 같고 주식선물로 빨리 원금을 회복하고픈 마음이 강하다. 도전!이라고 해봤으니 잘 지켜보자. 파이팅!




주식선물 추정자산. 236만 원. 이게 왜 이렇게 나오는지 알 수 없으나 현물 계좌의 43만 원과 나의 비자금 200만 원 해서 243만 원이 나의 선물계좌 원금이다. 그렇게 보았을 때 7만 원의 손실이다. 


주식선물 총자산. 867만 원. 주식 대용을 합한 값인가 보다. 모르니까 그냥 매번 보기로 한다. 


LG생활건강 주식선물 7월 물. 2만 원 손실 중. 



추정자산. 933만 원. 2000만 원에서 선물계좌로 옮긴 43만 원을 빼면 1957만 원이 나의 원금이다. 그러니까 1957만 원에서 933만 원을 빼면 현재 1,024만 원의 손실 중이다. 


카카오 뱅크. 8만 원 손실 중. 


LG생활건강. 475만 원 손실 중. 


빵! 올라서 이제부터 상승하지 않을까 싶은 그림이다. 파이팅!


전일 고점을 넘기지도 못한 아주 코딱지 만한 양봉이 나왔다. 하하 어떻게 될까? 7월 둘째 주 목요일까지는 시간이 있으니 잘 지켜보고 수익을 내도록 하자. 파이팅!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 매달 백! 도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