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n 24. 2022

이천으로 매달 백! 도전!

주식투자 매매일지

아. 어떻게 또 내려갈 수 있지? 그런 한숨으로 하루 이틀 사흘 나흘 끝도 없었다. 그리고 오늘 긴 양봉 빵! 그렇다면 한 번 도전해 봐? 현금이 43만 원 있다. 이걸 어떻게 활용해볼까? 서둘러 그 돈을 선물 계좌로 돌리고 그리고 LG생활건강 14주를 모두 대용을 잡는다. 선물을 했었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지만 이것저것 작업이 많다.


 큰소리 빵빵 쳤는데 돈을 더 달랄 수는 없고 나의 비상금을 탈탈 털어 이백만 원을 입금한다. 그리고 LG생활건강 선물을 샀다. 4주 매수 가능하다. 내가 선물로 4주를 사면 그건 현물 주식 40개를 산 것과 마찬가지 효과다. 도전!이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다. 푸하하하. 주야장천  버티기로 반토막 난 주식을 물 타기 하는 거다.  해보고 싶은 대로 해보는 거야. 파이팅!!! 도대체 어디서 이런 용기가 나는 걸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하하 러나 쉿! 쉿! 남편에겐 비밀이다. 원금 회복하고 당당히 밝히리라. 손실이 커져서 어느 순간부터 슬그머니 가족방에 올리던 걸 안 올리고 있다. 무심한 남편은 올라오던 게 안 올라오는 것도 모르는 것 같다. 아무 말 없으니까. 남편은 내 브런치에 들어올 줄도 모르니 내가 가족방에 안 올리면 모른다. 그래. 서방님아 기다려주숑. 원금 회복하고 알려줄게~  하하 다시 한번 파이팅! 주식으로 손실 났다고 기죽을 거 하나 없다. 흥! 그럴 수도 있지. 오늘도 씩씩하게 파이팅! 푸하하하




선물 총자산. 845만 원. 대용 잡고 한 금액이라 실제 자산이라 할 수 없다. 어떻게 나의 순재산을 보는 건지 모르겠다. 여하튼 LG생활건강 7월 물을 샀고 10만 원 손실 났다. 


현물 추정자산. 927만 원. 손실이 1073만 원이 아니라 여기 빼간 43만 원을 더하면 1033만 원이 손실이겠다.



카카오 뱅크. 10만 원 손실 중.

LG생활건강. 479만 원 손실 중.



일단 하락이 멈춘 것 아닐까. 하하 나도 모르겠다. 도전!!! 도전해봤다. 파이팅!



올라가는 듯하다가 이렇게 다시 내려갈 수도 있는데. 그래도! 기다려주련다. 폭탄을 들고 기다리는 심정이다. 오늘 안 하면 꼭 후회할 것 같았다. 올라가는 걸 확인하고 들어가야 하지만 그냥 했다. 그럴 때도 있는 거다. 도전!!! 도전하는 여자. 그게 나다. 푸하하하 파이팅!!!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 매달 백! 인증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