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l 30. 2022

이천으로 매달 백! LG전자 매수!

주식투자 매매일지

현금도 투자라는데 이상하게 현금이 있는 걸 그대로 못 보겠다. 어떻게든 주식으로 채워 넣게 된다. 그래서 어제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 처분한 카카오 뱅크 값을 고대로 주식을 사넣었다. LG전자다. 나의 원칙에 맞게 5일선이 20일선 위로 방금 올라선 것을 택했다. 당당하게 처분한 카카오 뱅크는 보란 듯이 빵! 멋지게 올랐다. 그래도 할 수 없다. 5일선이 20일 선 아래 있는 것은 탈락이다. 난 요것만 할 거니까.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 가면 매도할 뿐야요~'



총자산. 1249만 원.

현금. 524만 원.

삼성전자 선물. 120만 원 수익중.


추정자산. 1187만 원. 813만 원 손실 중.

엘지생건. 256만 원 손실 중.

엘지전자. 천 원 수익 중.


오홋. 힘이 있는 건 이렇게 빵! 빵! 올라간다.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내가 할 일은 없다. 파이팅!



5일 선이 20일 선 위로 올라와 횡보 중인 걸 골랐다. 잘 지켜보다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는 순간 탈락시킬 거다. 힘내라 힘! 


횡보 중이다 위로 솟긴 했지만 힘에 부치나 보다. 전일 저점을 깨는 음봉이라 많이 걱정된다. 그래도 나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니 아무 행동 없이 어디로 가는가 차트를 잘 구경하기로 한다. 다시 한번 나의 원칙 복창.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 선이 20일 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 매달 백! 카카오 뱅크 탈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