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Aug 25. 2022

이천으로 매달 백! 엘지에너지솔 빵!

주식투자 매매일지

엘지에너지솔루션이 그야말로 빵! 위로 솟았다. 5일선이 20일 선 위에 있는 종목 중에서 고른 게 이렇게 수익을 낼 땐 참 기분이 좋다. 그래. 난 5일 선이 20일선 위에 있는 것들 중에서 위로 올라가는 걸 사면된다.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거라곤 그 5일선이 20일선을 아래로 뚫고 내려올 때 기계적으로 매도하는 것. 그것만 할 줄 알면 된다. 행여 다른 변명거리를 찾으며 그걸 실행 못할까 봐 난 자꾸 여기에 글을 적으며 다짐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요건 지킬 거라고.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선물계좌. 341만 원 수익 중.

지수선물 콜옵션 335. 107만 원 손실 중. 


엘지에너지솔선물. 26만 원 수익 중.

엘지전자선물. 12만 원 손실 중. 



현물 계좌. 1066만 원. 934만 원 손실 중.

엘지에너지솔. 24만 원 수익 중.

엘지전자. 4만 원 수익 중.


지수선물이 빵! 올랐다. 그러나 5일선이 아직 20일선 아래 있다. 그러므로 매도 상태가 맞다. 나는 지수선물이 아니라 이걸 기초로 콜옵션을 샀기 때문에 그냥 버티고 있다. 다행히 조금 올랐다. 


20일선 근처까지 내려온 주가는 위로 방향 턴을 한다. 그래. 이렇게 가야 맞다. 굴곡이 있어야 오래간다.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오는가만 열심히 지켜보리라. 파이팅! 


20일선 근처에 왔다고 무조건 사면 안된다. 이렇게 20일선 근처에서 방향 전환하는 걸 보고 들어가야 한다. 그래. 하나씩 직접 경험하면서 익혀가면 된다. 난 요것만 할 줄 알면 된다. 머릿속에 콱콱 박아두는 거다. 나는 기계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다른 건 못해도 요건 지켜낼 수 있다. 파이팅! 요것만 지켜내면 일단 무죄다.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 매달 백! LG에너지솔루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