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l 08. 2019

선물투자 꽝! 드디어 충돌이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가니 내일 시초가 매도



꽝! 드디어 충돌이 일어났다. 하하 무슨 지진 같은 게 난 게 아니라 선물투자 일봉을 보면 5일선이 20일선을 빵! 뚫고 내려갔다. 즉 내 멋대로 선물투자의 나의 단순한 원칙에서의 매매시점이 된 것이다. 나의 단순한 원칙이 무엇이냐? 난 아무것도 몰라요 다만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다음날 시초가에 매도 올라가면 매수 그뿐이다. 그러므로 나는 내일 시초가에 매도를 할 것이다. 





선물 일봉차트다. 왼쪽은 좀 긴 기간을 오른쪽은 좀 짧은 기간. 빨강 5일선이 초록 20일선을 뚫고 내려옴을 확실히 볼 수 있다.


오늘 무려 5.65 포인트가 내렸다. 항상 지나고는 쉽다. 281을 찍던 그 고점에서 매수를 정리하고 쉬거나 했다면? 하하 그걸 어찌 알 수 있겠는가. 조금이나마 수익을 냈고 쉬고 있었으므로 자유롭게 매도에 진입하면 된다. 에측을 할 필요도 없다. 난 아무것도 모른다. 그저 나의 원칙만을 알 뿐.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갔으니 내일 시초가에 매도한다. 이익이 나면 적당한 때 일단 이익 실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다. 일단 난 내일 시초가 매도!!! 파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선물투자 서서히 다가오고 있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