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랜베리 Sep 17. 2024

앞으로의 5년 어떻게 보낼까?

크랜베리의 새로운 도전기

내게 새로운 기회가 왔다


새로운 것들을 익히느라 바쁘던 20대가 가고 내게 결혼 전까지 5년간의 시간이 주어졌다. 나는 이 5년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


1. 우선은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몸매를 만들고 싶다.

요가라는 운동을 5년간 꾸준히 하면 내 몸에 어떤 변화가 와도 올 것이다. 주 3회 아침요가를 꾸준히 실행하고 싶다. 걷기는 날이 좋으면 언제든 할 수 있으니 주 3회 요가를 5년간 꾸준히 하기로 한다.


2.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공부를 마치고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

하고 싶은 공부는 명확하다. 결혼, 육아에 관한 공부를 철저히 할 것이다.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것이다.


3. 결혼생활과 부부관계 그리고 육아에 관한 서적을 탐독하고 싶다.

이 분야에 대한 독서를 꾸준히 해서 많은 지식을 얻고 싶다. 내가 5년간 집중할 공부는 결혼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획득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따라서 결혼생활, 부부관계, 육아서적을 탐독하기로 한다.


4. 실전요리를 연습하고 엄마께 많이 배우고 싶다.

웬만한 집안일은 적응이 됐으나 요리는 아직 많이 부족하다. 엄마가 요리할 때 은근슬쩍 끼어들어 레시피나 요리방법에 관한 지식을 어깨 너머 배우고 실제로 가끔씩 요리에 도전해보고 싶다. 장보기도 가끔씩 참여하여 물가나 각 재료의 가격을 가늠해 보도록 한다.


5. <영화 보기> 취미를 만들고 싶다.

나는 외국 로맨틱코미디 장르를 정말 정말 좋아한다. 한국영화도 좋지만 외화를 더 선호하고 외국 로맨틱코미디의 감성을 너무 좋아해서 로코 장르 영화를 섭렵해보려고 한다. 그 밖에 디즈니 공주 시리즈도 도전해 볼 생각이다. 꼭 최애 장르가 아니더라도 보고 싶었던 영화, 너무 유명하지만 본 적이 없는 영화들을 하나씩 도장 깨기하고 싶다.


요가와 요리와 영화를 빼면 공부하고 싶은 분야는 확실하다. 내 <결혼생활>에 도움이 될 공부를 하는 것. 가끔 도움이 될 웹툰이나 유튜브, 인터넷 정보가 있다면 참조할 것이다.


나는 곰돌씨와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위해 앞으로의 5년을 투자하고 싶다. 실제로 미래를 보는 안목과

현명한 선택을 할 감각을 기르기 위해서는 깊은 공부가 필요할 것이다. 시간이 필요한 일이니 게으름 피우지 않고 성실히 도전해 보기로 한다.

 

※ 오늘부터 매일 이 매거진에 도전일기를 작성할 것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