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수공원 Jun 10. 2024

여행의 유효기간

지금 여기

미진한 끝을 대강 대강 꿰매어 닫고 이번 여행의 목적은 다했다 너그러워지기로 했다.


살아가는 색깔을 더 명확하게 하고 잘 정리하기 위해 반듯한 여러 개의 상자 안에 시간을 구획해서 쌓아 두었다. 지금 하는 이것을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마지막 소지품을 가방에 챙겨 넣고 이렇게 글을 쓰면서 약간 슬퍼지는 게 당황스럽다.


오늘이 나의 유효기간이다. 아니 이 새벽이 유효기간이다. 나를 가둬두었던 이 공간을 눈길 한번 주지 않고 매몰차게 문을 박차고 나갈 땐 이미 새로운 다른 생명체가 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다.


지난 며칠의 갈등과 고됨, 취기 오른 게으름, 뇌를 쥐어짜며 노트북을 노려보던 퀭한 눈빛을 모두 한 보따리에 싸서 과거 어디론가 부쳐두기로 한다. 필요할 때 다시 현재로 끌어올려 뒤적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땐 씁쓸한 고통의 되새김이 아니라 그 현재를 더 갈고닦기 위한 윤활유처럼 써야지. 열심히 보냈다.


책을 읽는 대신 하늘을 더 많이 올려 보았다. 책을 한 권만 가져온 게 다행이라 여겼다. 한 자도 읽지 못했다. 읽기는커녕 책을 들춰보지도 못했다.


커다란 욕조에 빨강 장미 꽃잎을 상상한 찰나가 있었지만 고되고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데는 핫샤워로 충분했다. 머리 위로 쏟아지는 뜨거운 물줄기가 하루 피로를 다 가져간다.


낯선 곳에서 만난 헤어디자이너의 감각은 만족스러웠다. 우리 동네 헤어샵처럼 나를 혼내지 않았다. 머리를 스스로 자르기도 하는지 한번 물어봤을 뿐이다.


진한 음악이 흐르던 바에서 마신 독한 스트레이트 두 잔과 약한 테킬라 두 잔은 미진했던 글마무리에 힌트를 주었다. 알코올이 주는 유연함을 간간이 즐길 수 있는 건 분명 행복이다.


길을 따라 오래오래 걸었다. 비를 맞으며 숲을 맞으며 걸었던 시간이 이제 과거로 돌아가 현재의 나를 응원할 것이다. 자연은 한없이 치유한다. 자연은 배신하지 않는다.


아무나 마무리는 할 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마무리를 제대로 하는 건 아니다. 나는 지금 아무나로 지내다가

제대로 하는 누구나로 이곳을 떠나고 싶다.


나의 유효기간, 이 곳을 나가는 순간 새롭게 다시 발급받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제 종료 버튼 눌러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