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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다희 May 21. 2020

힙스터 할머니들이 다시 만난 세계

쿠캣의 유튜브 채널 '가마솥힙스터즈' 

정신없이 업데이트되는 피드와 추천 콘텐츠 알고리즘 사이에서 우연히 발견한 좋은 콘텐츠들을 수집합니다. 바이럴광고/유튜브영상/브랜딩영상/넷플릭스/웹드라마/카드뉴스 등등… 편식하지 아니하고 저장해 둘 예정입니다.




콘텐츠 인사이트
가마솥 힙스터즈


할머니들이 요즘 세대가 좋아하는 먹거리를 접하게 된다면? 게다가 그 먹거리를 전통적인 부엌에서 가마솥으로 만들어 본다면? 쿠캣에서 제작하는 "가마솥힙스터즈"의 컨셉이다. 어울리지 않는 극과 극의 소재를 녹였을 때 후킹되는 스토리는 보장된다. 다만 그것을 어떤 결로 풀어나가느냐는 기획과 제작의 영역이다. 극과 극의 소재를 "섞느냐 or 결국 섞이지 못하느냐 or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하느냐." 이것은 결국 채널이 궁극적으로 향하고 있는 목표와 연결된다. 


다양한 식품을 판매하며 자체 제작 상품도 개발하고 있는 플랫폼 쿠캣은 요새 뜨는 트렌디한 먹거리가 주요 제품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쿠캣이 추구하는 식문화를 녹여서 소개하려는 목표가 있을 것이다. 가마솥힙스터즈 할머니들은 낯선 새로운 음식들을 접하고, 오랜 연륜까지를 더해 즐기신다. 마카롱을 가마솥에 구워 보면서. 가마솥에 대용량 엽기떡볶이를 만들어 보면서. 할머니들이 다시 만날 먹거리 세계는 무엇일지, 다음 도전은 뭐일까 계속 궁금해지게 한다. 할머니들의 열린 태도와 쿨하게 도전하는 모습들을 보며 구독자들은 어느새 애틋하게 응원하게 된다. 구독자 애칭이 '손주'라는 것도, 할머니들이 영상 내내 손주들아~ 하는 것도 구독자들을 이 채널에 모으는 매력이 된다. 


그리고 혹여나 우려했던 부분, 단지 할머니들을 대상화시켜 흥미유발을 위한 출연자로 소비하지 않았다는 것이 편집 내용이나 영상 촬영 방식에서도 보여진다. 예컨대 가마솥 마카롱을 만든 날, 성년의 날 선물을 할머니들께 챙겨드리는 디테일은 할머니들도 즐겁고 유쾌하게 계속 촬영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 




가마솥힙스터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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