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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사업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


NFT 간단한 정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 Token)희소성을 갖는 디지털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자산(코인)다르다 디지털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Ex)NFT디지털자산이란 NFT발행 당시 블록체인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가상자산을 말한다 1만원짜리 지폐을 동일한 가치가 있는 1만원짜리와 교환하기 좋다


*NFT 각자의 토큰이 모두 다르며 가치도 저마다 다르다 블록체인 기술로 자산에 일련번호를 부여해 복제,위변조를 막을 수 있다 (국제정품인증원)단계적으로 준비해서 표준을 만든 자산 소유권을 명확히 함으로 게임 예술품,부동산 등 NFT을 기반으로 한다

소유권과 판매이력등의 관련정보가 모두 블록체인에 저장되며 최초 발행자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 위조등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 계약 조건에 따라 디지털자산의 거래가 성사될 때마다 원저작자에게도 수익이 배분되도록 할 수도 있다


*NFT의 역사

NFT의 시초는 2017년 출시된 가상의 고양이 육성게임 “크립토키터"와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대퍼랩스에서 출시한 게임 온라인에서 저마다 다른 특성을 가진 고양이를 모으고 교배시키는 수집형 게임입니다

고양이 NFT화폐 고유의 일련번호를 부여받고,유저들은 암호화폐로 고양이를 사고 팔 수 있있다

가장 비싸게 거래된 ‘드래곤‘이라는

고양이 캐릭터는 600이더리움(ETH)

거래 됐는데 현재 시세는 13억원 달한다


*최근 카카오에서 클립드롭스(Klip Drops)란 서비스를 출시하며 디지털아트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구매자와 연결해 주고 있다 이 곳에서 판매되는 작품은 모두

실물이 없는 디지털아트로 카카오 자회사인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홈인 클래이튼 기반의 NFT로

발생되고 모두 기록된다

구매는 클래이튼 생태계의 암호화페인 클래이(KLAY)로 구매 가능하고 카카오의 클립지갑에 클레이가 충전되어 있어야 한다

암호화폐 클레이는 코인원거래소에서 매수가 가능하고 농협계좌 거래가 가능하다

그라운드X 최정상 아티스트 총24명 작품은 클립드롭스에 공개 판매하는 오픈 특별전을 마쳤으며 디지털아트 작가 미스터 미상 “크레바스넘버1"우국원 작가의 “본 타이어 메디테이션” 하정우의 “더스퍼 오브

마더 펠리스 호텔” 하정우 배우 공개된 큰 호응을 얻었다

하정우의 디지털아트 작품은 경매 시작가의 약 2배에 달하는 가격 낙찰되기도 했다

현재 NFT디지털아트를 자산으로 수집할 수 있는 단계이며 수집한 NFT디지털자산의 가치가 오르면

2차마켓에서 거래를 통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라운드X에서 운영하는 크래프터스페이스에서는 누구나 디지털작품을 클레이 기반의 NFT로 발행이

가능한데 본인이 저작권자인 사진 동영상,그림등 디지털자산은 모두 가능합니다


발생한 NFT디지털자산은 세계 최대 NFT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e)에서 원하는 가격에 판매도 할 수 있다

거래되는 암호화폐의 종류는 (이더리움)비롯 한정적이며 판매를 위해서는 수수료(가스비)때문에 거래를 희망하는 암호화화폐를 일정금액 보유하고 있어야 판매가 가능하다 증권가 전문가들은

*미술관과 화랑 1차시장에 국한 될 필요없이 디지털공간에서 시장은 넓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난 11일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1 “비플"의 매일:첫 5000일"작품이

780억에 낙찰되기도 했다

이 작품은 5000개 이상의 JPEG

그림파일을 모은 디지털 이미지 이다

2 NBA 경기 장면의 NFT를 파는

“NBA탑샷"은 35만명 이상의 활성사용자 10만

명의 구매사용 자를 보유하고 있다 매출 하루

3700만달러 구단주 마크쿠바인 USA투데이와

인터뷰에서 ‘NBA시장은 향후 10년 동안 NBA의

최대 수입원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블록체인 대체불가토큰(NFT·하나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암호화폐)기반 NBA스타 카드 판매 서비스를 운영하는 대퍼랩스에 투자했다.


30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대퍼렙스는 3억500만 달러 규모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대퍼랩스는 블록체인 기반 고양이 캐릭터 수집 게임 ‘크립토키티’를 개발했고, NBA 스타 디지털 카드 서비스 ‘NBA탑샷’도 선보였다. 대퍼랩스는 이번 투자에서 26억달러 규모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NBA탑샵은 NBA 스타의 실제 경기 장면을 담은 디지털 카드를 판매하는데 활성 사용자는 35만명, 구매 사용자는 10만명에 이른다. 이미 5억 달러 가까이 팔렸고, 2차 거래 시장에서 NBA탑샷 카드는 매일 200만 달러 이상의 거래를 일으키고 있다.


3 MZ세대(21세~31세) 1700만명

34% 차지

개인주의,실용주의,프로슈머

빽팩,디지털유목민 MZ세대의 현실 메타버스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자신의 집에 초대해서 파티를 열고 내가

모은 디지털자산으로 집을 꾸며놓고

자랑을 할지도 모른다


원하는 사람 즉석에서 거래해서 수익을

남긴다 메타버스 시대 현실세계에서

소액투자를 넘어 가상세계에서 소액투자까지 확장되고 있다 미래는 이미 오고 있다


* 대한민국의 메타버스 전략(디지털뉴딜)

'가상융합경제 선도국가'비전하에 2025년 까지

1 가상융합경제 경제적 파급효과 30조원 달성

2 세계 5대 가상융합경제 선도국 진입

3대 추진전략과 실행과제

1 국가 경제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창출하기

2 뉴노멀시대 일상의 편리함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3 따뜻한 사회실천과 지역 균형발전을 촉진하기


*세부적으로

1 기업의 XR활동을 2019년 0.3%에서 2025년

20% 증가시킨다

2 XR전문기업을 2019년 21개에서 2025년

150개 육성한다

3 가상융합지구를 새로 구축하여 2025년 10곳

마련을 목표를 실천한다

4 2019년 0.7%에 불과한 초중고XR 과학실을

100%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를 실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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