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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활용법과 문제점

*NFT활용법과 문제점 *


수집용 NFT

1크립토펑크 크립토예술(1만개)

CRC721프로젝트

희소성 가치가 있다(블록체인)분산저장

소더비경매 132억~SNS사진 프로필

*비욘세남편,

2 크립토키티~희소,모양독특

3 BAYC~지루한 요트그룹(원숭이)

이미지활용가능

유명인~프로필~요트~파티(봉사)유대감

특징~블록체인,부자,유대감,회원권(클럽)

성장가능성

게임에서 돈버는 플랫홈 연결

(에니모카 게임회사)

4 프로젝트 사이버콩즈~PFP

활용도 상승,메타버스 DEFI(탈중앙화금융)

예) 바나나코인(10개) 100만원~500만원 거래

제네시스콩지(1000만원)교배~3D형태판매


5 메타콩즈~이두희대표(멋쟁이 사자처럼)

가 트윗 잭도시~첫문장 33억 판매

나 신의한수 기보 2억 8000만원

다 AP통신,NFT판매

라 일반인 짤판매~59만달러 6억6천만

☆프리서날서비스 특징

쪼개서 판매(희소성)

가 가상의 희소성을 통한 욕구자극

나 유명인,유명기업 참여가치

다 부를 과시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

라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는 아이템

바 강한 유대감이 형성되는 커뮤니티

사 콜라보를 통한 활용도 가치상승


☆메타버스NFT

샌드박스,가상공간 사고 팔수 있다

FN,메이커(가상공간)경매,경품

메타버스 가상공간 판매(전시관)


*웹3.0 NFT

웹(소유)지갑~판매가능


*예술,NFT

비플NFT 6천9백만달러(약780억원

블록체인사업

휴민원(디지털)조각 2m~345억원(크리스티)

얼른머스크부인~ 그라임스 600만달러

*민팅(유명인)~카카오 "클립드랍스(경매)

하정우,웹튠(성공적 판매)

*미스터미상~1000~20억(일러스트)

인스타그램 홍보

*아트스트마켓

1 Surperare, Nifty Gateway

(아트스트마켓)

12세~72억(목이 긴 얼굴)

2 Opensea,rarible(개방형)

3 포토샵

*NFT판매 장점

1 디지털 아티스트에게 보다 안정적인 보장제공

2 NFT 거래 지속적으로 보장 약정대로 예)10%

3 미술품수집,경매 참여의 문턱이 낮아짐

4 실물작품과 함께 제공하거나 소유권판매

5 NFT작품 오프라인 나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

6 저작권보다 소유권이 강하다


* 엔터테인먼트,스포츠,NFT

1강동원톱질(100만원)~소유권판매(아이돌)

음반~NFT소유권판매~후원 가치를 판매

복면가왕 신봉선짤~300만원 판매

2 TICTalk판매예정

3 팬들의 소유욕구 자극

4 카드수집의 디지털비전

5 팔 수 있는 굿즈의 증가

6 보다 직접적인 후원가능

☆좋아히는 연애인,팀의 인가여부 가격

유동적이 될 수 있다

*브랜드NFT

1 식품(먹을 수 없는 아이템)장학금기부

2아디다스(광고마케팅)실물 선물증정

"아디다스메타버스"270억 벌었다

3 나이키

가 브랜드 기업의 새로운 수익수단

나 새로운 시대를 받아들이고 있다는

이미지 형성

다 메타버스,게임을 위한 가상아이템 판매

라 다양한 콜라보를 통한 새로운 시도 가능


* 가상부동산

디샌드럴랜드,샌드박스(리퍼블릭 51억)

어스2(구글)청와대 2280만원

가 가상의 희소성을 통한 투자,구매유도

나 해당 플랫홈의 인기와 함께 가상 땅의

가격상승

다 인기시설이 입점한 곳은 땅의 가격도

상승

☆플랫홈 인기가 하락했을 때 리스크?

새로운 플랫홈속 디지털부동산은

어디든 생긴다


☆ 문제점과 해결해야 될 점

가 소유권과 저작권이 분리된 경우 존재

나 누구나 무단으로 NFT발행 거래가능

다 파일 외부저장 하기에 사라질 수 있다

라 플랫홈,프로젝트의 인기 지속성 여부

마 가치가 떨어지면 실제로 남는 것이 없다

바 불법적 자본이동 수단으로서 활용가능성

사 이용의 복잡성과 느린 처리속도

시스템의 미성숙

수집용 NFT

1크립토펑크 크립토예술(1만개)

CRC721프로젝트

희소성 가치가 있다(블록체인)분산저장

소더비경매 132억~SNS사진 프로필

*비욘세남편,

2 크립토키티~희소,모양독특

3 BAYC~지루한 요트그룹(원숭이)

이미지활용가능

유명인~프로필~요트~파티(봉사)유대감

특징~블록체인,부자,유대감,회원권(클럽)

성장가능성

게임에서 돈버는 플랫홈 연결

(에니모카 게임회사)

4 프로젝트 사이버콩즈~PFP

활용도 상승,메타버스 DEFI(탈중앙화금융)

예) 바나나코인(10개) 100만원~500만원 거래

제네시스콩지(1000만원)교배~3D형태판매


5 메타콩즈~이두희대표(멋쟁이 사자처럼)

가 트윗 잭도시~첫문장 33억 판매

나 신의한수 기보 2억 8000만원

다 AP통신,NFT판매

라 일반인 짤판매~59만달러 6억6천만

☆프리서날서비스 특징

쪼개서 판매(희소성)

가 가상의 희소성을 통한 욕구자극

나 유명인,유명기업 참여가치

다 부를 과시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

라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는 아이템

바 강한 유대감이 형성되는 커뮤니티

사 콜라보를 통한 활용도 가치상승


☆메타버스NFT

샌드박스,가상공간 사고 팔수 있다

FN,메이커(가상공간)경매,경품

메타버스 가상공간 판매(전시관)


*웹3.0 NFT

웹(소유)지갑~판매가능

*예술,NFT

비플NFT 6천9백만달러(약780억원

블록체인사업

휴민원(디지털)조각 2m~345억원(크리스티)

얼른머스크부인~ 그라임스 600만달러

*민팅(유명인)~카카오 "클립드랍스(경매)

하정우,웹튠(성공적 판매)

*미스터미상~1000~20억(일러스트)

인스타그램 홍보

*아트스트마켓

1 Surperare, Nifty Gateway

(아트스트마켓)

12세~72억(목이 긴 얼굴)

2 Opensea,rarible(개방형)

3 포토샵

*NFT판매 장점

1 디지털 아티스트에게 보다 안정적인 보장제공

2 NFT 거래 지속적으로 보장 약정대로 예)10%

3 미술품수집,경매 참여의 문턱이 낮아짐

4 실물작품과 함께 제공하거나 소유권판매

5 NFT작품 오프라인 나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

6 저작권보다 소유권이 강하다


* 엔터테인먼트,스포츠,NFT

1강동원톱질(100만원)~소유권판매(아이돌)

음반~NFT소유권판매~후원 가치를 판매

복면가왕 신봉선짤~300만원 판매

2 TICTalk판매예정

3 팬들의 소유욕구 자극

4 카드수집의 디지털비전

5 팔 수 있는 굿즈의 증가

6 보다 직접적인 후원가능

☆좋아히는 연애인,팀의 인가여부 가격

유동적이 될 수 있다

*브랜드NFT

1 식품(먹을 수 없는 아이템)장학금기부

2아디다스(광고마케팅)실물 선물증정

"아디다스메타버스"270억 벌었다

3 나이키

가 브랜드 기업의 새로운 수익수단

나 새로운 시대를 받아들이고 있다는

이미지 형성

다 메타버스,게임을 위한 가상아이템 판매

라 다양한 콜라보를 통한 새로운 시도 가능


* 가상부동산

디샌드럴랜드,샌드박스(리퍼블릭 51억)

어스2(구글)청와대 2280만원

가 가상의 희소성을 통한 투자,구매유도

나 해당 플랫홈의 인기와 함께 가상 땅의

가격상승

다 인기시설이 입점한 곳은 땅의 가격도

상승

☆플랫홈 인기가 하락했을 때 리스크?

새로운 플랫홈속 디지털부동산은

어디든 생긴다


☆ 문제점과 해결해야 될 점

가 소유권과 저작권이 분리된 경우 존재

나 누구나 무단으로 NFT발행 거래가능

다 파일 외부저장 하기에 사라질 수 있다

라 플랫홈,프로젝트의 인기 지속성 여부

마 가치가 떨어지면 실제로 남는 것이 없다

바 불법적 자본이동 수단으로서 활용가능성

사 이용의 복잡성과 느린 처리속도

시스템의 미성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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