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루카 Aug 09. 2018

정말 어려운 마음 비우기.

마음에서 멀어지면 눈에서 멀어진다 vs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 멀어진다

지난가을 그와 눈이 마주친 순간 내 심장은 바닥으로 곤두박질쳤다.

그리고 나는 그 잠깐의 충격에서 오랫동안 헤어 나오지 못했다.

내 심장이 왜 요동치고 머릿속에 그가 가득했는지 그땐 알지 못했다.

그리고 그 후로 꽤 오랜 시간 동안 그 때문에 일희일비하는 내 마음 때문에  꽤 괴로운 시간들을 보내야만 했다.

줏대 없이 흔들리는 마음과 한두 번 인사를 받아주지 않았다고 풀이 죽은 내 마음들이

나를 사정없이 괴롭혔기 때문이다.


한참 때는 그의 머리카락만 보여도 그 라는걸 알았고, 사람들과 차를 마시며 즐겁게 이야기하는 와중에도

내 눈은 늘 어딘가를 찾고 있었다.

조금이라도 그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컸기 때문에.

하지만, 나를 너무 괴롭히는 그 마음에 나는 지칠 대로 지쳤고 그만하고 싶다고 간절히 바랐다.

그렇게 의식적으로 그를 피하기 시작했고 그를 볼 수 있는 모든 수단들을 끊어버렸다.


그렇게 몇 달을 지내고 나니,

세상에 이제 그의 생각을 덜하게 되니 코 앞에 있어도 그를 알아보지 못하는 지경에 이른 것이다.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한 게 보고 싶은 것만 보게 된다고 마음에서 멀어지니 이제 눈에서도 안 보이는 것이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 멀어지는 것일까 아니면

마음에서 멀어지면 눈에서 멀어지는 것일까?

어떤 것을 해야 상처받지 않고 내 마음을 단단하게 훈련시킬 수 있는 것일까?



매거진의 이전글 책상부터 시작하는 미니멀 라이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