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헬로파머 Apr 06. 2018

금산 쉐어하우스에서 살아볼래?

금산군, 쉐어하우스 입주자 모집

© wstn, 출처 Unsplash

연하다여관이 있는 충남 금산군이 쉐어하우스 입주자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3일(금)까지.



누가 신청 할 수 있어?

쉐어하우스를 신청하려면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어야한다.
금산에 살고 있지만 집이 없는 청년, 아직 금산군에 살고 있지는 않지만 금산군에서 활동·생활하려고 하는 청년들이 신청할 수 있다.
단, 대학생과 공공 임대주택에 살고 있는 청년은 신청 자격에서 제외된다. 
또한, 본인의 소득이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2,124,212원)보다 적어야 한다. 쉐어하우스 입주자는 입주계약일인 오는 24일(화)까지 금산군에 주소가 이전되어 있어야 한다.
 


쉐어하우스는 어때?

일단 월세가 싸다. 방 규모에 따라 1인당 5만원 또는 10만원. 최초 거주 기간은 9개월이며, 이후 1년 연장이 가능하다. 냉장고랑 세탁기도 있어 가전 제품을 살 필요도 없다.
모든 쉐어하우스가 금산읍에 있어 금산 바깥으로 이동하기도 편하다.
운영을 위해 한 달에 두 번 운영 회의를 갖고, 금산에서 잘 살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워크숍도 개최한다. 
 


금산에는 뭐가 있어?

금산에는 사람과, 지역과, 지구에 아랑곳하자는 청년자립학교 아랑곳이 있다. 아랑곳에서 생활에 필요한 배울 거리를 같이 만들 수 있다. 현재는 금산 메이커스(목공, 수공예, 공방 운영 등), 퍼머컬처 디자인코스, 에코페미니즘 캠프 등을 기획하고 있다.
금산시장에는 청년들이 운영하는 조사장커피, 안녕하식빵 등 청년몰이 조성중이다.
현재 연하다여관의 솔이 청년몰에서 ‘감자를 든 소녀’라는 이름으로 맥주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쉐어하우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좋겠지(링크)?



ⓒ 헬로파머
김현곤 기자 kim@hellofarmer.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