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r Paul Dec 19. 2017

남자에게 사랑받는 여자의 비법

이성적인 여자보단 어딘가 보호본능을 일으키고 감성적인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받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성적이고 똑똑한 여자는 남자에게 직장 상사처럼 행동을 하는 경향이 있죠.    


잘못한 일을 꾸짖고, 잔소리하고, 사람들 앞에서 무안을 주는 경우 등인데, 진심으로 남자를 사랑해서 하는 행동이지만 남자는 그것을 잘 알지 못합니다.     

여자의 칭찬에 약한 남자

남자란 존재는 ‘잘한다. 고맙다’는 여자의 한 마디에 목숨을 걸 정도로 칭찬에 매우 약합니다. 남자를 자꾸 꾸짖으면 남자의 교감신경이 자극받는데, 교감신경의 작동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일어나는 신체반응입니다.

    

교감신경의 작동이 자주 또는 장기간 지속되면 ‘소화기능, 면역기능, 남성기능’ 등이 저하되는데 이는 동반자인 여자에게도 별로 좋은 상황은 아닌 거죠.     


구박받는 남자가 바람을 피운다. 

남자가 원하는 것은 그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환경과 칭찬을 듣는 것입니다. 매우 단순하죠? 돈이 드는 일도 아닌데 한 번 쯤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실제로도 여자에게 구박받는 남자는 바람피울 확률도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다른 여자의 달콤한 칭찬에 넘어가 버리는 것이죠.    

 

내 여자에게서는 들을 수 없고 느끼지 못하는 말과 행동을 해주니까요. 오랫동안 사랑받는 여자는 빼어난 미모보다도 최고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남자를 치켜세워주는 여자입니다.

미모는 섣달가지만 사랑스런 행동은 평생을 가지요.    


잔소리는 부부싸움의 원인

남자에겐 아무리 잔소리를 해도 고쳐지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차라리 칭찬으로 원하는 행동을 이끌어 내는 것이 더 효과적이죠. 남자를 그냥 아들쯤으로 생각하고 잘 다독여 보세요. 생각보다 쉽습니다.   

  

제가 이 얘기를 하는 것은 부부싸움의 가장 큰 원이이자. 부부 상당수가 이러한 문제로 불화를 겪기 때문입니다. 같은 남자인지라 여자에게 남자의 입장에서 얘기해주기 좋죠.    


여자여, 사랑받게 행동하라.

여자도 남자의 사랑을 받고 싶을 겁니다. 사실 여자가 더욱 그렇죠. 남자에게 사랑받으려면 말을 잘해야 합니다. 같은 말이라도 우회적으로 남자가 스스로 깨닫게 하는 편이 좋은데, 무언가를 해달라고 직접 말하는 것보다 남자가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여자의 지혜입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남자는 태생이 이성에 대한 보호본능이 강하고 또 그렇게 학습 받고 자라기 때문에 여자가 힘들어 보이거나 안쓰럽게 느껴지면 얼마든지 여자를 위해 희생한답니다.      


그것이 남자입니다.     


“남자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재산 또는 최악의 재산은 바로 그의 아내이다.” -토마스 풀러-


<닥터들이 들려주는 건강이야기>를 매주 받고 싶으신가요?

그럼 아래의 URL을 눌러 친구가 되어주세요!

매주 새로운 건강이야기가 찾아갑니다.      

http://pf.kakao.com/_xgxaPmM


마음편한 정신건강의학과  김영돈원장
대전광역시 동구 용전동 117-20 / 042-628-7585


-약력-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원 신경정신과학 의학박사
미국 Duke 대학병원 알츠하이머 치매연구소 교환교수
을지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주임교수
을지의과대학 교수협의회 회장
프로야구 기아타이거즈 선수단 심리주치의
국가대표 양궁선수단 심리주치의

작가의 이전글 채소, 영양 2배로 섭취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