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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상담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비대면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

by Helping Hands

[비대면 상담 종사자 직무 역량 강화교육]으로 <비대면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2 차수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청소년들이 상담 장면에서 호소하는 다양한 고민들을 어떻게 접근하고 효과적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을지에 초점을 맞추었는데요.

다양한 삶의 영역에서 청소년들은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런 어려움들을 심리학 이론에 기반해 어떻게 바라보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을지, 상담에서 핵심적인 질문과 피드백을 할 수 있을지 살펴봤습니다.

• 자아 정체감

• 가치관 혼란

• 대인관계 문제

• 정서 및 행동문제

그리고 이를 상담에서 효과적으로 다를 수 있기 위한 실제적인 개입 전략과 상담기법을 나누었습니다.

• 정서적 개입전략

• 인지적 개입전략

• 행동적 개입전략

비대면 상담은 시공간 제약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상담에 참여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담이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되고 1번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대면 상담 동안 내담자가 호소하는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현재 문제’에 집중하여 ’ 해결중심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만큼 상담사분들께서 상담 현장에서 직접 적용하실 수 있는 질문과 피드백 위주로 상담 기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교육을 통해서 상담사분들께서 상담을 진행하시고 전문성을 강화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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