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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래연 Jul 16. 2020

웅성임, 매듭 끈, 하늘 도시락



                                                                                                                                                                                                                                                                                                                          공항에 올 때마다 왠지 낯익은 듯한 수많은 얼굴을 보게 되지만 이들 중 누구와 정말로 면이 있지는 않다. 이 현상은, 여기는 헤쳐 모여 뒤섞인 만남의 장소임을 말해주는 듯하다. 



태어날 무렵 들었던 웅성 임들은 생의 도처에서 반복된다.                                    













                                                                                                                                                                                                                                                                                                        
















급히 나오느라 아쉬운 대로 동여맨 표식. 


태어날 때, 누가 우리에게 이런 끈을 달아 내보내었는지, 좀 더 예쁜 것 좀 매조지 그랬어요, 

따져 묻고 싶지만 가끔은 대체로 뒤늦은 듯 알아 깨닫게 된다. 엉성한 듯 엉겁결에 동여맨 게 은근 정겨운 데다 예외적이라는, 뻔하지 않다는. 












그리고 저마다의 작은 하늘 도시락.










                                                                                                                                                                                                                                                                                                        



어제 기내에서 본 세 편의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는 스트레인지 했다. <사랑의 블랙홀>의 SF 버전을 잠시 맛본다.



<식물도감 운명의 사랑, 주웠습니다>  이 영화는 그냥, 심장을 문지른다. 꼭 보세요. 마음이 무르녹으며 순수하게 거듭나는 사랑의 온천 효과!

이 이야기를 우리나라 영화나 드라마로 그대로 옮긴다면 그냥 흔한 막장?인데, 스토리가 그렇단 거고, 같은 이야기도 전혀 다르게 느껴지게 함이 일본 영화의 묘미겠죠? 이 영화 보면 머위밥을 해 먹고 싶어 진다.



<지니어스> 무언가를 탁월하게 잘하는 기능의 천재보다, 그 천재를 알아보고 조련할 수 있는 사람이 진짜 천재?

인간은 호구가 아니다. 인간은 허구가 아니라는 대사를 옮겨 쓰다 이런 오타가 발생했다. 

주변인들을 마구 상처 주기도 하는 예술가의 이기성과 잔인함,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하는 물음도 안겨줍니다. 

핏제럴드와 헤밍웨이 배역도 있네요. 은근 볼만한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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