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래연 Jul 05. 2023

나는 천 개의 바람이에요








인스타 독자 @sotsnow님께서 찍어 올려주신 사진





방금 전 깜짝 놀랐어요.


예스24에서 책 서핑 중에 말이어요.


보자마자 눈물이 주륵 흘렀네요.




떠나간 반려동물과의 교감이라던가


영적 현상을 다룬 책들을 발견했는데요.


번역서 두 권이었어요.


역시 이런 분야가 있었던 거예요.




그중 한 권의 온라인 상세 페이지 한 장이


<세상 아름다운 것들은 고양이> 의


'걸으며 쓰는 편지'부분과 너무도 비슷했어요.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완전히 같은 감정이에요.


같은 체험을 한 이들이 공통으로 얻은 깨달음일까요?


제 경험에


동물은 자연과 영적 현상에 가까운 존재들입니다.


이들과의 교감으로


우리 인간의 삶이 풍요로워지죠.


삶 그리고 죽음을 통해서조차요.





어떤 분들은


제 책이 그저 반려동물을


죽음 너머 세계로 보내는 이야기라고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제 책은


전혀 그 내용이 아니랍니다.


오히려


반려동물이 떠나는 과정을 통해서 알게 된


'죽어도 죽지 않는' 생명과 영혼의 영원성에


방점이 찍혀 있지요.


예상치 못한 경험을 말하고 있어요.




서로 볼 수 있는 상태로 살다가


못 보고 못 만지게 되는 건 슬프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죠.


그게 전부였다면


아예 책의 이야기를 시작하지도 않았을 겁니다.

























온오프라인 판매중입니다.


https://linktr.ee/ulfeena



매거진의 이전글 상상한 적 없는 온도를 만날 것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