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원준 May 07. 2019

첫째의 킥보드 입문기

모처럼 날씨가 좋았다. 미세먼지도 없고 햇살은 따뜻한 와중에 바람은 선선했다. 외출하기 좋은 날이었다.

휴일에 아내의 친한 지인네 가족이 우리 집에 놀러 왔다. 이사 후 첫 집들이였다. 점심으로 피자를 시켜먹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아이들이 조금 지루한 기색이 보일 때쯤 외출을 했다. 근처에 한강 공원이 있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기에 좋았다.

그런데 이 날 외출은 평소와는 좀 다른 모습이 있었다. 바로 첫째가 킥보드를 타고 나선 것이었다. 킥보드는 아이가 평소 갖고 싶어 하던 것 중 하나였다. 밖을 지나가다가 누군가 타고 지나가는 걸 볼 때면 부러운 눈길로 쳐다보곤 했다.


몇 번은 자기도 타고 싶다고 직접 얘기를 한 적도 있어서 언젠간 사줘야지,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얼마 전 생일 겸 어린이날 선물로 장인장모님께서 마침 장만해주셨다.


집 안에서 간단히 자세를 잡으며 연습을 해본 적은 있었는데 밖에 가지고 나간 것은 처음이었다. 그것도 꽤나 긴 코스를 왕복해야 하니, 첫 주행치고는 다소 큰 도전이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아내가 구입해 놓은 헬멧까지 쓰고 조심조심 킥보드를 타기 시작한 첫째. 헬멧을 쓴 것만으로도 너무 앙증맞고 귀여워 보였는데, 조그만 발로 바닥을 차며 나가는 모습을 보니 미소가 지어졌다. 얼마나 신이 날까 하는 생각이 들어 흐뭇했다.

아직 방향 조절을 잘하지는 못했지만, 내가 끌어주려고 할 때면 “내가 해볼 거야” 하며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또 주변에 언니 오빠들이 킥보드를 타고 쌩 지나가기라도 하면 그걸 유심히 지켜보고는 그 자세를 은근히 따라 해 보기도 했다. 언니 오빠들처럼 신나게 달려보고 싶은 모양이었다.

밖에 나간 지 두 시간이 지나 초저녁이 되었다. 이제 그만 들어가자는 말에 아이는 아쉬움을 표했다.

“친구랑 더 탈 거야.”

첫 킥보드 나들이가 꽤 재미있었나 보다. 친구와 함께였으니 더 즐거웠을지도 모르겠다.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주말만이라도 날씨가 선선했으면 좋겠다. 미세먼지도 제발 잠잠하길 바란다. 비록 친구들, 연인들끼리 한강공원을 찾은 사람들보다 신경 쓸 일도 많고 힘이 들기도 하지만, 킥보드를 타며 즐거워하는 아이 모습을 볼 수만 있다면 나는 그들 못지않게, 아니 그들보다 더 행복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의 습관은 집안 환경에서 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