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1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인 Apr 10. 2023

13. 자아

사람들은 내가 나에 대해 느끼는 것과 똑같이 나를 생각하고 느낀다.

그래서 문제가 생길 경우 가장 먼저 내가 현재 나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고 있는지 검토한다. 그 다음 내가 잘못한게 있는지를 복기한다. 그 다음 상대방이 예민하거나 무례한 사람인지 분석한다. 시정할 부분은 시정하고 상대방과 거리 조절 내지 손절을 결정한다. 그리고 끝.



나는 이제 정말 사람때문에 낭비할 시간이 없다.

시간 아깝다.



나 좋다는 사람도 다 좋은 게 아니지만

나 별로라는 사람은 무조건 다 아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2. 괴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