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수한 Aug 08. 2023

[수수한그림일기]책.떡볶이_김겨울

2023.8.6.


<떡볶이_언제나 다음 떡볶이가 기다리고 있지._김겨울>
 
 이 책을 한밤 중에 읽는데 너무 침이 고여서 중간 부분을 낭독했다.
이어지는 두 꼬마의 비명.
"으악~~ 먹고 싶어!"
"우리 내일 떡볶이 먹으러 갈까?"
그렇게 우리는 그 밤을 무사히 보내고 다음날 우리가 제일 좋아하는, 내가 중학교 때부터 다닌 떡볶이 집에 다녀왔다.




 그러나 문제는 쉬이 해결되지 않았다.
나는 이 책을 아직 다 읽지 못했을 뿐이고 남은 부분을 읽는데 또 꼴까닥꼴까닥 침이 넘어가서는 며칠가지 않아 야참으로 떡볶이를 해 먹었다.
물론 두 꼬마의 대답은 밝은 얼굴로 "응!"이었고.


 책을 다 덮고 나서 그림을 그리는 동안에도 침이 고이고 지금 이 글을 쓰는데도 침이 고이니, 나도 심각한 떡볶이 중독자이다. 사실 종류만 좀 바꾼다면 떡볶이는 나에게 매일 먹어도 무방한 음식이다.

김겨울 작가의 책, 피아노, 떡볶이에 관한 책들을 보았다. 그만큼은 못되지만 책, 피아노,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 책을 만나 또 하나의 공감대가 늘었다 할 수 있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매우 위험한 책.
읽고 있는 내내 떡볶이가 매우 마려움주의!
자매품 요조의 <아무튼, 떡볶이>까지 보면 더욱 힘들어질 것입니다.

.
.
.
오늘은 기필코 참아보겠다. 떡볶이.



매거진의 이전글 [수수한그림일기]오늘의 장바구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