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Jun 17. 2016

펜, 다시 들다

한달만에 쓰는  그림일기

한동안 그림을 놓고 있었다

바쁘다는 일을 핑계로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그림 실력이 좋지 않다는

마음 속의 속삭임 때문에


그렇게 한 달이 지나갔다

사는게 다 그렇지

그러려니 하고 넘어갈 줄 알았다


그.런.데.

집에 있는 그림 책을 보고 다시 펜을 들었다

"창작 면허 프로젝트" 중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걸 하기 위해선

위험도 감수해야 했다

고작 펜 하나 드는 것 그건

아무것도 아니었다


남들이 쓸데없는 일이라 하든

못 그린다고 하든

내 인생과는 전혀 무관했다


얼른 책상 앞에 놓인 노트를 꺼내 들었다

그리다 만 썬크림병

썬크림 병이 하나 서 있었다

이걸 완성해 볼까? 하고 덤볐다

하지만 너무 오래 쉬어서 그런건지

찌그러져버린 큰병

옆에 있는 병의 선이 삐뚤빼뚤하고

모양이 맞지 않았다

이럴 땐 글자가 필요해

있어보이기 위해 몇 가지 느낌을  적다

적고 나니 조금 낫다

이 기세를 몰아 다음 페이지로

펜과 노트

책상 위 모습을 그렸다

일단 마우스부터 그리고

다음은 필통


몇 개만 그리려다 다 그렸다

역시 그림은 채워야 맛이다


그렇게 완성된 그림

뒷 배경을 그리려다 멈췄다

하루에 너무 많이 나가는게 아닌가 싶었다

그리고 애써 생긴 의욕을 더 그리다

좌절시키고 싶지 않았다


오늘 하나는 확실히 배웠다

그림은 재밌다

지금은 이리저리 흔들리는 자전거 같은 그림이지만

언젠가는 날쌔게 움직이는 자전거 같은

그림을 그리고 싶다

그런 날이 오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지하철 풍경 2016050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